제 싼타페(SM)에 장착된 개발된지 20년 넘은 F4A51 자동변속기의 경우에도 평소 운전자가 스포츠드라이빙을 많이 하는 경우 가속페달을 놓았을때 상대적으로 감속이 많이 되고 평소 운전자가 부드러운 탄력주행을 많이 하는 경우 가속페달을 놓았을때 상대적으로 감속이 덜되도록 학습되어 이에 맞춰 락업클러치의 슬립이나 쉬프트다운을 조절하며 학습이 동일한 상태에서도 가속페달을 서서히 놓으면 감속이 덜되고 빠르게 놓으면 감속이 더되는.. 이런 특성이 강한 차량 중 하나가 SM5(EX1, DF).
요즘 차량의 경우 스포츠드라이빙을 많이 하거나 가속페달을 빠르게 밟고 놓고 하는 사람들의 경우 가속시에는 발전기가 충전을 거의 하지 않고 감속시 충전을 하면서 이에 따른 발전기의 부하가 더해져서 감속이 빨라지는 경우도..
결과적으로 발전기제어와 자동변속기의 학습이 더해져서 나타나는 현상이고 요즘 차량일수록 볼트EV의 광고에서 나오는 원페달 주행의 느낌으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비엔 좋음
요즘 차량의 경우 스포츠드라이빙을 많이 하거나 가속페달을 빠르게 밟고 놓고 하는 사람들의 경우 가속시에는 발전기가 충전을 거의 하지 않고 감속시 충전을 하면서 이에 따른 발전기의 부하가 더해져서 감속이 빨라지는 경우도..
결과적으로 발전기제어와 자동변속기의 학습이 더해져서 나타나는 현상이고 요즘 차량일수록 볼트EV의 광고에서 나오는 원페달 주행의 느낌으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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