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보험료 할인 용 샷
오른쪽 우측상단에 저공해 3종 스티커 부착해놨습니다.(공영 주차장 이용 50% 할인)
맛폰이 보급형 모델이다 보니 화질 개 구리네요.
번호판역시 좀 비싸긴 해도 신형번호판으로 달았습니다.
140키로를 주행을 시작을 오전 11시에 했는데 집에 오니 저녁 7시가 다 되었더군요.
대구서 구미 까지 구미에 사는 지인 물건 하나 줄것도 있어 길도들일 겸 갔다가 왔는데 왔다 갔다 차 진짜 드릅게 막히더군요.
주행 성능은 일단 매우 만족 합니다.
1.3리터 가솔린 엔진이라고 유튭에 힘이 딸리니 가속력도 딸리니 어쩌고 하던데 레이싱 할 것도 아니고 좀 고각 오르막길도 무리 없이 잘 치고 올라가고 여기서 가속도 정말 잘 됩니다.
연비는 평균 12키로 나왔는데 이건 엔진 켜 놓고 새워논 시간이 길었고 거의 왔다갔다 두시간 넘게 기어 간것도 있고 하다 보니 이정도 나오네요.
오토스탑 기능이 연비향상에 매우 도움 되긴 합니다.
어뎁티브 크루즈 콘트롤도 정말 잘 동작 하는데 알아서 감속은 물론 정지까지 적당히 스무스 하게 잘 정지 잘 됩니다.(정지거리는 앞차와 대략 3미터정도)
단 출발은 일부러 이래 놨는지 앞차가 10~15미터정도 떨어저야 출발을 하더군요.(옆에 차 두대간격 이상 떨어 지는거 보고 거리 대충 유추 했습니다)
앞에 허드는 기본 속도 및 크루즈 콘트롤, 차선 이탈, 사람 감지 등등 표시 되고 방향 지시등은 안 나옵니다.
그리고 자체 네비를 이용 할 때 허드에 방향 과 거리등을 표시 해 줍니다.
오늘 차 사자마자 첫사고 날뻔 도 했는데 우측후방에서 왠 미친놈이 교차로에서 차선 변경 하며 제차로 밀어 붙여 박을뻔 했는데 차량이 초근접 하자 허드에 차량 충돌 경고 알람이 바로 뜨더군요.
아직 블박을 달기전이여서 진짜 졋댈뻔 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는 완벽하게 잘 지원 되는데 안드로이드 오토는 아직 후달리는게 너무 많더군요.
카카오네비만 사용 가능 한 데 버그가 있는지 주행중 네비가 다운 되고 이게 재 시작이 안는 문제가 있어 일단 안드로이드 오토는 사용 하지 않았습니다.
내비가 티맵으로 바뀌면 그때 다시 시도 해 봐야 겠네요.
기존 타던 올란도와 다르게 너무 많은 것이 변해 기능 읶히는데도 시간 한참 걸리겠더군요.
그리고 LED 램프라 그런건지 아니면 원래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해드램프 조사각을 차 안에서 바꿀수 있습니다.
기본 위치에서 더 아래로 내릴 수 있어 러시아워 구간에서 앞차 반대편차 눈뽕을 피 할 수 있게 만들어 놨네요.
우측 램프 조작 하는 곳에 다이얼로 되어 있습니다.
쭉 주행 해 보니 RS는 도심형 스포츠로 셋팅이 되어있어서 그런지 쇽업쇼버 압력이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좀 많이 튀는 편인데 사실 이런게 싫어 액티브로 살려고 했는데 출고 일자를 맞출수가 없어 RS로 구입 하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이건 좀 불만이네요.
그래도 젊은애들 취향으로는 잘 만들어놨다고 생각 됩니다.
준준형 suv타다가 소형suv 타보니 실내가 좁더라구요
구형 투싼 크기면 바로 구매했을때 ㅡㅡ
유튭등에서 엔진이 1.3터보라 힘이 딸린다 이런 맨트 난릴 영상들 전부 안 타보고 뇌피셜로 떠든 겁니다.
페달 살짝 밟아도 쭉 치고 나가고 가속력 역시 쭉 쭉 잘 쏴 줍니다.
연비도 생각 이상으로 잘 나와주고요.
그리고 기본 적으로 RS는 도심형 으로 나온거라 순간 가속력이 잘 나오도록 셋팅 되어 있습니다.
다른 메이커도 같다고하네요
플러스 버튼이나 악셀 살짝 밟으면 출발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