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 SOSO
하브에 들어가는 밧데리 - 과연 친환경인지...
현재 태양광도 패널 처리못해 엄청난 자원소모 및 환경피해를 가져옴
전기차 배터리? - 배터리 전해질도 엄청난 환경 피해를 가져옴
연비 ?? 보통 디젤 고속주행시 20키로 나옴 요즘차들..하브와 비슷
폭망
차값은 디제루가 1000만원 쌈...
결혼은 소음 진동 감소하면 디제루 정속 천천히 모는것이 년 30000키로 탓을 때
훨씬 이익이라고 봄
신차일 경우 쏘렌토를 보면 하브보다 디젤이 140만원 정도 싼것에 불과.
그마저도 하브 취등록세 40만원 할인 감안하면 100만원 싼것에 불과.
또 그마저도 디젤이 1년에 자동차세를 30만원 정도 더 내니 4년만 지나면 가격차이 없어지고 하브가 더 싸지는 역전 발생.
디젤 자체는 더 이상 발전할 만한 요소도 없으며, 제조사에서 개발 자체를 환경 문제로 멈췄습니다. 하이브리드는 초창기에 완성도가 떨어졌으나, 요새는 비싸다는 점 외에 단점이 없어졌습니다.
옛날 차 타려면 디젤 차도 양호한데, 최신 차는 하이브리드가 훨씬 낫습니다.
하브 가스 디젤은 큰차이없습니다.
하지만 운행환경에서 유지비 차이는 날수있습니다.
시내만 연간 3만키로를 탄다든지
고속만 연간 3만키로를 탄다든지
일년에 10만키로씩 탄다든지 하면
어느한차종의 유지비가 급격이 줄어들수있는 환경이 될수있습니다.
그런것만 아니면
셋 다 비슷비슷합니다. 정부에서 그렇게 되도록 가솔린 디젤 가스 가격을 조정해논겁니다.
디젤이 하브보다 좋은거 하나도 없습니다.
연비 정숙성 진동 뭐 하나도 나은게 없는데 디젤을 왜 탑니까?
제발 좀 타보고 얘기좀 하세요.
디젤이 친환경이다 디젤충들 계속 얘기하시는데 그건 신차 그때만 해당됩니다. 유럽처럼 자가정비가 활성화 된곳은 몰라도 한국처럼 정비의 정짜는 내버리는 곳은 오래될수록 디젤의 친환경성은 안좋아집니다.
디젤은 정비안하면 환경에 젤 않좋은 엔진입니다.
같은 값이면 하브가 훨~씬 낫습니다.
디젤도 터빈,인젝터 나가면 100~200만원, 하브도 배터리나가면 100~200,,
근데 디젤 터빈교체나 인젝터수리는 사례가 참 많은데요. 하브 배터리 수명다되서 교체한 케이스 몇번못봤습니다. 배터리 수리, 교체가 많다면 디젤처럼 전문수리점들이 생겼겠지요. 사제배터리 셀교체해주는곳이라던가... 참고로 1세대 하이브리드는 HD,포르테 하이브리드에요. 10년이 넘음..
내구성으로 봤을때 개인적으로 하이브리드 손들어주고싶네유.
유류비이야기를 하자면.. 주행환경 따라 아예 다르져.
고속도로에서는 디젤이 좋고요. 주행소음때문에 디젤소음도 잘안들리고 유류비도 하이브리드보다 적게듭니다.
시내주행이 많으면 하이브리드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일단 조용하고, 하이브리드 특성상 연비도 상당히 잘나옵니다.
하브 사기전에 걱정 많이하고 샀는데요. 한참 검색함서 본말이 ㅋㅋ
하브는 타본사람은 좋아하는데 안타본사람은 다 까더라...
맞는말인듯요 ㅋㅋ 타보면 좋습니다. 안타보고 꼭 하이브리드는 힘이없다 하고... 수리비 박살난다그러고...
출력은 2.0NA보단 훨씬높고 2.0T보단 낮습니다. 1.6T랑 비슷. 배터리교체비 수백씩 안합니다...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