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통과지역의 반대로
종점까지 가지못하고 끊켜버린
66km짜리 짧은 노선입니다
원래대로면
나가사키- 하카다를 거쳐 오사카까지 직통으로 가야됩니다만
분명 열차에도 하카다까지 간다고 표시해두었지만
이렇게 내려서 대기중인
일반열차로 갈아타야됩니다
개통일이후 수요를 보여주는것입니다
이렇게
우리나라 ktx와 다르게 일반열차는
별도의 서로서로다른규격의 선로와 승강장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기존선으로다니는것도 어렵지요
새로지은 나가사키역.
선로를 모두 지상고가로 올리고
서부 종점이라 끝이 막혀있군요
한글 안내도 되어있긴 합니다
목재마감을 많이 사용하여
꽤나 신경쓴 모습입니다
사람대신 역을 청소해주는 로봇이 있다네요
고상홈에 반스크린도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자유석
지정석
개인용 브라인드
복도와 다용도실
화장실 비데
캐리어 수납
현재 위의 N700S 카모메
고속열차는
왠지 우리나라의 중부내륙선 이음 고속열차같은
상황같아보이는군요
케택스랑 너무비교되네요
그래서 뒷좌석 눈치 안봐도 되죠.
퉤!!!
카모메가 우리말로 갈메기라는 뜻입니다.
큐슈에는 새이름을 붙인 열차노선이 많습니다.
하카다에서 쿠마모토를 거쳐 가고시마까지 가는 츠바메(제비)도 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