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새로운 떡밥으로 굴러가길래 그냥 떡밥 한번 물어봅니다.
멀리 안찾아보고 현대 GSW로 찾아보고 있는데 이게 아방엔은 다른 N과 다른 점이 보입니다.
이표에서 봐야 할 것은 최대 조향 각인데 (이 각도가 크면 클수록 바퀴가 많이 꺾인다는 거겠죠)
노멀 아반떼와 아반떼N은 내륜 외륜 둘다 기본 아반떼와 동일한 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나랑 코나N을 보면 분명 N쪽의 조향각이 좁아졌습니다.
벨로스터와 벨로스터N도 N쪽의 조향각이 더 좁아졌구요.
이걸 보면 결론은 둘 중 하나로 갈리는데
GSW가 잘못된 정보를 표기했거나,
아반떼는 3세대 플렛폼을 사용하면서 N의 19인치 광폭타이어를 사용할 공간을 확보하면서 개선된거다
둘 중 하나에 해당한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결말: 쿱님 차 나와봐야 안다. 하지만 아방엔은 현대가 고지하기론 조향각이 일반 아반떼와 같다.
GSW 대로라면 조향각은 아반떼=아방엔>벨로스터>코나>>벨엔=코난 수준이다.
끄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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