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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아이오닉6 22.04.07 18:41 답글 신고
    렉스턴가세요 쌍용좀 살리자구요
    답글 0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7 18:40 답글 신고
    죄송한데
    안전성은 팰리세이드가 더 좋아요
    프레임바디라고 다 안전한게 아닙니다
    답글 13
  • 레벨 중장 20인치 22.04.07 18:31 답글 신고
    렉스턴도 현대 미션이구여

    팰리 길이는 주차시에 별로 신경 안쓰이는데 폭 때문에 주차가 좀 불편하네여
  • 레벨 병장 라미레스 22.04.07 18:43 답글 신고
    렉스턴이 현대에서 미션을받아쓰나요?
  • 레벨 중장 20인치 22.04.07 18:45 신고
    @라미레스 신형(후기형)부터 현대미션이에요
  • 레벨 중령 1 우리개는안물껄요 22.04.07 18:45 신고
    @라미레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라미레스 22.04.07 18:36 답글 신고
    제가볼땐 두차는 동급입니다.
  • 레벨 하사 2 산타핥아버지 22.04.07 18:34 답글 신고
    무족권 펠리죠 ㅋㅋㅋ
  • 레벨 병장 라미레스 22.04.07 18:54 답글 신고
    제마음도 6대4정도로 펠리에 좀더가깝습니다ㅎ
  • 레벨 중령 1 우리개는안물껄요 22.04.07 18:36 답글 신고
    팰리
  • 레벨 소장 스물다섯스물하나 22.04.07 18:36 답글 신고
    렉스턴 장점보면 이미 펠리보다 렉스턴인디 ㅋㅋㅋㅋ
  • 레벨 병장 라미레스 22.04.07 18:48 답글 신고
    단정도 명확합니다ㅎ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7 18:40 답글 신고
    죄송한데
    안전성은 팰리세이드가 더 좋아요
    프레임바디라고 다 안전한게 아닙니다
  • 레벨 병장 라미레스 22.04.07 18:52 답글 신고
    그런가요? 펠리가 구형 플랫폼이라고해서
    안정성이떨어지는것으로 알았네요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2.04.07 19:10 답글 신고
    차대차 사고시에는 프레임바디가 훨씬 더
    안전합니다.
    시험결과만 가지고 모노코크바디가 프레임바디
    보다 안전하다고 하는건 오류 같은데요
  • 레벨 준장 WF1000XM4 22.04.07 19:15 신고
    @쉐슬람인천교구장 근데 또 그렇다고 프래임바디가 더욱 안전하냐?
    그거는 아닙니다.
    물론 모노코크보다는 안전이야 하겠지만 믿다가 훅 가는 경우가...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7 19:25 신고
    @쉐슬람인천교구장
    차대차 사고에서 차량의 손상관련해선
    프레임바디가 좋긴한데
    그대신 차가 충격흡수를 하지 못하고
    그 충격이 탑승자에게 전해집니다...

    그리고 프레임바디는 볼트체결방식이라
    잘못하면 프레임이 바디와 분리되어
    강성이 낮은 바디만 찌그려지는 참사도 일어날수 있고요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2.04.07 19:51 답글 신고
    그건 모노코크바디의 충돌을 잘 흡수하고
    분산시킨다는 장점을 제공하지만 반대로
    직접적인 충돌사고의 경우 프레임바디에
    비해서 강성이 약하고 차체 변형이 크기 때문에
    내부승객에 물리적인 손상이 크게 발생되는
    단점이 존재하죠
    안으로 밀고 들어오느냐 내부충격은 있지만 차체가
    버티느냐의 차이겠죠~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7 20:03 신고
    @쉐슬람인천교구장
    요즘 모노코크바디는 15톤까지 버티는
    핫스템핑강판을 써서 밀고 들어오는것도 힘듭니다..
    그에비해 프레임바디는 핫스템핑강판도 많이 없어서
    사고나면 하부는 괜찮을지 몰라도
    A,B필러 강성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정면충돌시 A필러 변형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모노코크보다 공간침입이 많은경우도 있고요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2.04.07 20:03 답글 신고
    프레임바디 바디분리 아주 극히 드문사고의
    경우를 얘기하시네요
    자동차회사가 모노코크바디를 선호하는 이유는
    프레임바디에 비해 제조단가,연비효율,운동성능,
    승차감향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7 20:11 신고
    @쉐슬람인천교구장
    제가 바디분리를 언급한 이유는
    G4렉스턴에서 바디분리사고가
    여러번 일어났었기 때문입니다..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2.04.07 20:19 답글 신고
    정면충돌의 경우 하부프레임과 엔진구조물이
    버티지만 후방추돌의 경우 버티는 구조물이
    적고 강성이 약해 차체로 들어오기 때문에
    3열석까지 밀고 들어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7 20:24 신고
    @쉐슬람인천교구장
    리어사이드멤버에도 핫스템핑강판
    끝에서 끝까지 들어가는데...
    C필러/D필러도 강성 낮지는 않고요.
    어느 구조물의 강성이 약할까요?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2.04.07 20:33 답글 신고
    팰리 후방추돌로 인해 3열 승객석 형체가 없는
    사고사례도 여러번 많이 보셨을텐데요…
    제가 프레임바디가 무조건 좋다라고 하는건 아닙니다.
    각기 바디의 장단점과 사고에 따른 장단점이 존재
    하니까요~ 다만 대체적으로 사고시 프레임바디가 더
    안전하다고 전 생각합니다.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7 20:36 신고
    @쉐슬람인천교구장
    그래도 프레임바디가 튼튼하긴 하니
    틀린말도 아닌것 같네요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2.04.07 20:43 답글 신고
    핫스템핑강판을 너무 맹신하시는건 아닌지…
    인장강도가 더 강하고 가볍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구조의 설계와 접합여부 두께에 따라서
    동일한 강도가 가능합니다.다만 그만큼 부피와
    무게가 증가한다는 단점이 있어서 그렇지…
  • 레벨 대위 1 아이오닉6 22.04.07 18:41 답글 신고
    렉스턴가세요 쌍용좀 살리자구요
  • 레벨 상사 2 쎄리밟어 22.04.07 18:42 답글 신고
    펠리의 단점은 폭이큰거인데 적당한주차장은 문콕은필수...주차장넓으시믄 갠찬음
  • 레벨 병장 라미레스 22.04.07 18:51 답글 신고
    네 문콕은 각오하고있습니다ㅎ
  • 레벨 준장 WF1000XM4 22.04.07 18:44 답글 신고
    근데 렉스턴이 펠리세이드 아랫급 아닌가요?
    렉스턴은 모하비랑 동급인 거 같은데...

    만약 승차감을 생각하신다면 팰리세이드로 가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렉스턴은 프레임바디라서 승차감이 좋지 않습니다.
  • 레벨 병장 라미레스 22.04.07 18:50 답글 신고
    모하비가 펠리보다 윗급인데 모하비랑 동급이라고 하신 렉스턴이 어찌 펠리아랫급이될수있나요?
  • 레벨 준장 왕초페라리 22.04.07 20:10 답글 신고
    뭔말이래요?
  • 레벨 소령 3 DSEJ 22.04.07 20:18 답글 신고
    모하비를 팰리 아래라 생각하다니... 신기하네...
  • 레벨 하사 3 Lennium521 22.04.07 20:46 답글 신고
    ㅋㅋ이분은 그냥 본인차가 펠리라서 gv80이랑 같은급으로 보시는듯...잼잇으신분이넹
  • 레벨 대장 권상우 22.04.07 18:48 답글 신고
    렉스턴 사세요
  • 레벨 중장 얼레리요 22.04.07 19:03 답글 신고
    팰리요,
  • 레벨 원사 3 세차그만해 22.04.07 19:05 답글 신고
    렉스턴 더블랙 좃간지
  • 레벨 중위 2 girisamrs 22.04.07 19:21 답글 신고
    현다이 2.2 사골 엔진 아닌가유 펠리? 그만큼 내구성 보증 된 엔진 아닌가유 ㅎㅎ 신형 렉스턴도 미션 현대 8단 이고.. 그냥 감가 없고 무난한 펠리 사셔요~ 승차감도 모노코크라 펠리가 나을듯 합니다 뒤에 카라반이나 산악 지형 자주 다니시면 프레임 바디가 나을지 언정.. 4.9미터나 4.8미터나 타고다닐때 채감 크지 않을꺼 같습니다

    근데 본인이 렉스턴 원하시면 렉스턴 가시는거죠~~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2.04.07 19:24 답글 신고
    프레임바디와 모노코크바디 서로 장단점이 있고
    전륜과 후륜이라는 차이도 있죠
    디젤로 가신다면 엔진소음과 진동은 렉스턴이
    더 유리할듯 하구요
    선택차종은 아니지만 승차감은 2열포함 트래버스가
    가장 좋습니다.
  • 레벨 대령 1 634345 22.04.07 20:09 답글 신고
    이와중에 홍보 ㅅㄱ ㅇㅇ
  • 레벨 상사 3호봉 전주맥스오너짱 22.04.07 19:33 답글 신고
    팰리 차주인데 팰리 후회안합니다. 단 주차때가 좀 신경쓰임
  • 레벨 원사 1 통닭먹은양념 22.04.07 19:38 답글 신고
    1년 만키로 타면 휘발유 사세요. 우선 5년 세금 세이브 하고 시작합니다.그리고 현대 사업소 예약 기본 2달입니다.
  • 레벨 병장 라미레스 22.04.07 20:52 답글 신고
    디젤,가솔린 150만원차이던데 5년이면 1년 자동차세차이가 30만원밖에안나나요?
  • 레벨 준장 대리청정 22.04.08 00:00 신고
    @라미레스 건강보험생각하면 디젤
  • 레벨 병장 짱구가왜말려 22.04.28 17:44 답글 신고
    제가 팰리캘리랑 올뉴더블랙이랑 무쟈게 고민하다 올뉴렉스턴으로 왔어요. 길이 13cm는 의미 없어요. 가로도 팰리가 1cm 큰데
    어차피 둘다 큰차라 똑같습니다.
    안전사양이야 둘다 똑같다 보면되구요(올뉴로 오면서 팰리만큼 다 들어갔어요)
    전 만족합니다 ㅎㅎ 무엇보다 차가 정말 조용해서 놀랐어요. 이전 K5 2세대 휘발유보다도 조용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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