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현대차가 동급 기아차보다 가격이 살짝 더높게 책정되고는 합니다
예를들어 k3보다 아반떼가, k5보다 쏘나타가, k9보다 g90이 가격이 높죠
그렇지만 유일하게 기아 쏘렌토는 현대 싼타페보다 가격이 더 높네요
동급일경우 현대가 가격이 높은데 기아가 높다는 것은 그룹사 정책적으로 쏘렌토가 싼타페보다 동급이 아닌
더 높은 포지셔닝에 위치하고 있다고 보면될까요?
과거부터 유일하게 쏘렌토가 싼타페보다 가격이 높았고 사람들인식도 살짝 쏘렌토를 더 쳐주는 느낌이 있어서
평소에 궁금했던 점입니다..
그랜저와 K8도 그랜저는 아직 구형인데 K8이 신형이라 좀더 비싸지만
동세대 기준으로는 늘 그랜저가 약간 더 비쌌죠.
그러니까 3세대 플랫폼이라기보다는 2.5세대 플랫폼 정도로 간주되죠.
위분 말처럼 쏘렌토가 신형 바디입니다 그리고 항상 싼타페에 조금더
신경을씀 이전세대 쏘렌토는 없는 이중접합 유리 라던가 싼타페 신형
나오면 뭐하나 차별을 둘둣
그닥 신경안쓰는느낌 그러니 기아서자에게
밀리지
Um 소렌토부터 싼타페 dm 후기형을 넘어서기 시작했고
tm이 압승하다가 mq4 소렌토부터 역전...
Tm 페이스리프트로 재역전 하려다 실패...ㅋ
현대차가 조금은 더 신경쓰는거 맞습니다
기아차 도장의 오렌지펄이 좀더 심하고요
싼타페 tm은 리어서스펜션 너클 부품이 알루미늄임 반면 um 은 일반 주철 재질
이중차음유리도 인스퍼레이션부터는 전면, 1열, 2열 들어가는 반면 쏘렌토는 전면만 드가더군요
Mq4 베이지 시트 가죽재질은 좀 떨어집니다
싼타페 나파 가죽보다는...
모하비 등장으로 중형급으로 내려오긴 했지만요.
중고상에서도 쏘렌토를 산타페보다 더 윗급으로 인식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현대기아 같은 회사긴 해도
현대는 세단전문이고 기아가 SUV전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부터 그랬죠. 기아는 세단 전부다 망함
무슨 소렌토가 한급윕니까?
Um 소렌토가 산타페 타도를 목표로
산타페보다 좀 크게 나왔죠 휠베이스가 80mm이상 컸어요
그래서 tm이 좀 크게 나오면서 휠베이스가 15mm차이로 격차가 줄었죠
1세대부터 쏘렌토가 한등급위였습니다.
어디선가글에서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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