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살려고 케이카 열심히 찾아다니고 있는데
장거리파여서 고속도로를 많이 다니게 될 텐데
디젤이냐 가솔린이냐 고민이 됩니다.
가솔린은 정숙하고 수리비도 디젤보단 덜 하지만 유류비에서 많이 나갈 거 같고
디젤은 조금 시끄럽지만 유류비에서 이득을 볼 거 같지만 DPF, 요소수 신경써야할 거 같고..
차박도 하기 때문에 디젤은 뭔가 주변 차박오신 분들한테 소음공해일까봐 ㅠㅠㅠ
중고차 살려고 케이카 열심히 찾아다니고 있는데
장거리파여서 고속도로를 많이 다니게 될 텐데
디젤이냐 가솔린이냐 고민이 됩니다.
가솔린은 정숙하고 수리비도 디젤보단 덜 하지만 유류비에서 많이 나갈 거 같고
디젤은 조금 시끄럽지만 유류비에서 이득을 볼 거 같지만 DPF, 요소수 신경써야할 거 같고..
차박도 하기 때문에 디젤은 뭔가 주변 차박오신 분들한테 소음공해일까봐 ㅠㅠㅠ
고속도로 가면 엔진소리 안들립니다.
일반 주차장에서나 차박지 휴게소 쉼터에서의 공회전은 괜찮아요~
저는 고속도로 주로 경유로 탑니다
장거리 많이뛰면 DPF는 굳이 신경 안쓰셔도 되고요.
차박 말씀 하시는거 보니 SUV 알아 보시는거 같은데 장거리 많이 뛰시면 디젤이 나을듯요
디젤 DPF 요소수 맨날 나가는거도 아니고요.
요소수 장비나 트럭들처럼 하루에 10L
정도씩 때는거 아니니...
요소컴 넣어주면 크게 문제되는차 못봄여.
수리비 걱정은 둘 다 할 필요가 없고
주행중에 정숙성은 차량에 따라 다르겠고
고속주행이면 DPF도 신경쓸필요없겠고
요소수는 1년에 한번? 두번? 기름넣듯이 한번넣어주면 될듯요
주위에서는 2년에 한번 넣기도 하드라구요
유류비 걱정없으면 무적건 가솔린
엘피지는 당장 싼거같지만 전혀 안싸고 출력 x같고 연비 x같고 자주 넣야하고 엘피지는 택시연료와 전원주택의 연료 딱 거기까지임 요즘엔 택시도 전기차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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