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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24.02.02 22:34 답글 신고
    메뉴얼에 가혹조건 주기 따로 적혀 있습니다
    가솔린 자연흡기 7000, 터보 5000 수준이죠
    우리나라 도로 환경은 무조건 가혹입니다

    짧은 거리를 반복적으로 주행할 경우
    가다 서다 반복이 많은 경우
    고속주행의 빈도가 높은 경우
    공회전을 과다하게 사용하는 경우
    32도 이상의 고온의 환경에서 교통 체증을 자주 겪는 경우
    험로 주행이 많은 경우
    모래나 먼지가 많은 지역을 자주 주행할 경우
    산길이나 오르막길 등의 주행이 많은 경우
    레일러 등 무거운 짐을 자주 싣고 달리는 경우
    답글 1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2 수원킹왕짱남 24.02.02 23:16 답글 신고
    장거리 주행 위주로만 하면 디젤의 경우 엔진오일 2만에 한번 교체해도 무방하죠.
    디젤터보면 1만5천~7천이 딱 적당합니다!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24.02.02 22:34 답글 신고
    메뉴얼에 가혹조건 주기 따로 적혀 있습니다
    가솔린 자연흡기 7000, 터보 5000 수준이죠
    우리나라 도로 환경은 무조건 가혹입니다

    짧은 거리를 반복적으로 주행할 경우
    가다 서다 반복이 많은 경우
    고속주행의 빈도가 높은 경우
    공회전을 과다하게 사용하는 경우
    32도 이상의 고온의 환경에서 교통 체증을 자주 겪는 경우
    험로 주행이 많은 경우
    모래나 먼지가 많은 지역을 자주 주행할 경우
    산길이나 오르막길 등의 주행이 많은 경우
    레일러 등 무거운 짐을 자주 싣고 달리는 경우
  • 레벨 중사 2 수원킹왕짱남 24.02.02 22:43 답글 신고
    우리나라 도로에는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량이 가장 적합한거 같아요.
    내연기관은 가솔린 자연흡기, LPG 차량이 적합하고..
    유로5, 유로6 이상의 디젤차량이 가장 취약한 환경이네요.
  • 레벨 중위 1 코라방탱이 24.02.02 22:36 답글 신고
    시내주행 80%이상 터보차에 메가터보씬 넣고 5천~6천 넘어가면 엔진 진동 커지는게 확실히 느껴집니다
    메뉴얼 가혹조건 5천이 거의 딱 맞는 것 같아요
  • 레벨 원사 3 무유우다 24.02.02 22:45 답글 신고
    저는 고속주행위주 자연흡기 1.6카파엔진 하브 0w20(뉴프,뉴프플,킥하,메탈로센fe) 1만키로마다 교환하고있어요.
  • 레벨 대령 2 su1 24.02.02 22:47 답글 신고
    자여늡기 안녕브리드 1만마다 교환주입니디
  • 레벨 대위 3 하던거나잘하자 24.02.02 22:59 답글 신고
    LPi 저는고속도로 8 시내 2 그냥 9천에서 1만사이에 교체합니당


    저번에 만 넘었는데도 정비소사장님께서 오일깨끗한디유? 이러길래 -_-;; 2천더타고 바꿧다는 ..
  • 레벨 중사 2 수원킹왕짱남 24.02.02 23:11 답글 신고
    LPG 는 원래 연료자체가 깨끗하기 때문에 엔진에 카본이 하나도 안생깁니다.
    그래서 LPG 는 오래 되어도 엔진소리가 매우 조용하죠~ 이게 최고의 장점이라 할수 있습니다.
    디젤과 달리 엔진오일도 신품처럼 깨끗하죠. 디젤의 경우는 엔진오일 새거 넣자 마자
    바로 시꺼멓게 변합니다. LPG 의 경우 엔진오일 색깔은 깨끗해도 엔진열이 높기 때문에
    오일 산화가 빠르게 일어납니다. 그래서 엔진오일 수명이 짧습니다. 반대로 디젤은 엔진오일
    색깔은 드러워도 엔진열이 매우 낮기 때문에 오일 수명이 길죠.
  • 레벨 원사 3 부산갈매기탕 24.02.02 23:00 답글 신고
    경차는 어떤가예 ㄷ ㄷ
  • 레벨 중사 2 수원킹왕짱남 24.02.02 23:15 답글 신고
    경차도 자연흡기 엔진이면 똑같습니다.
  • 레벨 원수 검둥개 24.02.02 23:25 답글 신고
    저는 경차는 조금더 주기를 짧게 가는 것이 좋다는 의견입니다
    작은 오일양으로 쥐어짜내는 가혹조건에 자주 처하게 되면서 냉각에도 취약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 레벨 중사 1 하린파더 24.02.02 23:40 답글 신고
    1만을 교체 주기로 잡으면 되죠잉.
    그리고 디젤은 주유등 들어오기전에 연료 채우는 습관과
    연로필터 교체주기만 지켜도 엔진 트러블은 거의 없죠.
  • 레벨 소장 호떡왕 24.02.03 00:19 답글 신고
    7000 마다 교환 합니다
  • 레벨 원사 3 카타로 24.02.03 00:27 답글 신고
    전 13년식 디젤 터보 쌍용차 dpf랑 터보 보호를 위해 그냥 규격에 맞는 저렴한 오일로 6천마다 꼬박 교환해주고 있네요
  • 레벨 상사 3 독일음주시인 24.02.03 09:40 답글 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1만5천KM에 엔진오일 가는걸로 알고,,,다시방옆에 뛴 키로수 적어두는데...바보짓했군
  • 레벨 원사 3 모였다꿈동산 24.02.03 10:15 답글 신고
    운전성향이 문제 아닌가유?

    m이나 amg도 살살 얌전히 운전하면 15000 타도 엔진오일 말짱합니다.

    키로수 대서 빼는데 상태 너무 좋다고 더 타라함.

    지나가던 63amg 오너가...
  • 레벨 중령 2 G80M3 24.02.03 10:59 답글 신고
    그냥 마음 편하게 분기에 한번씩~~
  • 레벨 준장 더운여름날 24.02.03 11:07 답글 신고
    대배기량도 차량 나름입니다.
    스포츠카 말고 미제 대배기량 자연흡기 suv인데 1만마다 교체하면서 10년 넘게 잘 타고 있습니다.
  • 레벨 상병 신차불이 24.02.03 11:39 답글 신고
    국산휘발유 2000찌찌 터보차량 짧으면 1년 귀찮으면 2년에 한 번 엔진오일 교체하면서 15년째 타고 있슴.
    오일 갈 때 보면 오일을 많이 먹는지 오일체크 최소치 저 아래에 찍힘. 그래도 별 문제는 없다는게 신기.
    오일은 물론 젤싼거 교체 ㅎ 운전스탈은 신호대기 후 젤 처음 튀어나가고 순간가속 급정거 즐겨함.
    몇 년을 타야 엔진에 문제 없이 차를 잘 관리한걸까요?
  • 레벨 중령 3호봉 곰햄이 24.02.03 12:07 답글 신고
    진짜는 가동시간이죠.
  • 레벨 중령 1 100입니다요 24.02.03 12:29 답글 신고
    1년에 한번 교환합니다.
  • 레벨 소령 2 맨투더맨 24.02.03 13:06 답글 신고
    20년째 타는 제차 sm525

    2년 또는 2만키로마다 합성유로 교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션오일은 현재까지 무교환이고요

    현재 18만키로 좀 안됩니다.

    아직까진 엔진 정말 조용합니다
  • 레벨 중령 3 생각많은자 24.02.03 14:17 답글 신고
    4개월에 7000km 뛰는데 전에 디젤 끌때나 지금 LPG나 무조건 7000km에 교환합니다
  • 레벨 원사 3 기분좋은토토 24.02.03 15:31 답글 신고
    근데 보통 주행중 엔진소리나 떨림이 좀 있으면 키로수 상관없이 갈아줍니다. 디젤인데 저는 확실히 느껴지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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