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6의 부분변경인 더 뉴 EV6가 공개되었습니다
부분변경이라 옆이나 뒤에는 휠과 테일램프 그래픽, 범퍼 정도의 소소한 리터치가 있었지만,
앞모습은 전조등이 바뀌면서 삼각형을 강조한 디자인이 되었네요 (기존 대비 호불호가 갈릴 듯 합니다)
실내 역시 바뀌면서 비대칭 엠블렘의 신규 스티어링 휠과 CCNC가 들어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적용이 특징입니다
그 외에 아이오닉5와 같이 84kWh로 늘어난 배터리로 주행가능거리도 늘었구요 (롱레 2륜 19인치 기준 475 -> 494km)
B필러를 보강하고 2열 사이드 에어백를 추가해 총 10 에어백이 되었습니다
편의사양으로 LFA2나 RSPA2, 정전식 그립, 빌트인 캠2, 디지털 센터 미러 같은 최신 사양은 당연히 적용됩니다
그리고 현기에선 처음인 거 같은데 키를 소지하고 멀어지면 자동으로 잠기는 워크 어웨이 락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르노코리아 몇 없는 장점 중 하나였는데 이걸 뺏어가네)
가격은 놀랍게도 동결입니다 (전기차 시장이 애매해졌다는 증거인 거 같습니다)
GT 라인은 같이 공개되었으나, GT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아마 기존 GT와 달리 아이오닉5 N급으로 대폭 개선해서 출시하느라 늦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슴삼 최고의 가능중 하나이긴 했었는데...
이제야 들어가는 게 의아하긴 합니다
확인해보니 아이오닉5 부분변경에 이미 적용되었고 그랜저 GN7도 "차량 이탈시 도어 잠금"이라는 명칭으로 최근에 기능이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ㄷㄷ
아마 CCNC 적용 차종에는 순차적 업데이트로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담으로 넥쏘가 얼리어답터스럽게 다른 차엔 안 달리던 기능들을 미리 넣어놓고 출시했었죠 (스마트키로 작동되는 원격 주차 보조라던지, 이탈시 잠금 해제라던지, LFA에 히든 와이퍼에 오토 플러시 도어핸들에 후측방 모니터에 그냥 양산차 신기능 미리 보기 느낌으로 싹 때려박고 출시한 케이스긴 합니다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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