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1년정도 발렛 일 해보면서 느꼈던것 중 하나가 사제매트 장착되어있는 차량 거의 대다수가 악셀 페달 중간에 껴있거나 제대로 장착이 안 되어서 밀려있거나 오래 쓰는 바람에 보푸라기 일어나서 이걸 어떻게 악셀 밟고 다니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차들이 꽤 있다는거였습니다. 저희 발렛은 입출차 구간이 짧아서 고객 차량은 오랫동안 운행을 하진 않았습니다만 르노 같이 페달 간 간격이 좁은 차들 발렛받으면 매트 때문에 페달이 거의 안 밟히다시피 밟히거나 차는 안 움직이는데 RPM만 높게 올라가는 경우가 종종 있었어서 저도 매트때문에 사고가 일어난게 아닌가 싶습니다.
몇년전에 미국에서 현기차중 하나가 메트밀림 현상으로 운전자하고 동승자인가
죽어서 소송걸리고 보상해주고 전체 리콜 있었지 않나요
제가 시골 사는데 이런 사고를 한번 직관도 했고
논에서 일하는 중이었는데 농로길 내리막이고 조그만 다리 건너 우회전해야하는데 다리건너는 논둑2미터정도
속도가 안줄어들더군요 아니나 다를까 논둑에 박고 뒤로 밀리면서 조그만 다리아래로 추락할뻔
동네분 자식이 동창회로 집에왔다가 가는길에 그렇게 된건데
달려갔더니ㅡ나오셔서 하시는 말씀이 브레이크가 듣질 않더라ㅡ였습니다
운전석 문 열고 보니 페달쪽에 발판메트가 걸려 있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번에 서울에서 발생한 역주행 사망사고 원인을 두고 운전미숙이냐 급발진이냐 갑론을박 벌어지는거 같은데 두 가지 이유 외에 사고차량의 매트가 순정이 아니라면 어쩌면 사제매트걸림이 원인일 가능성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은근 나이드신분들도 사제매트 많이 쓰시더군요
거기서 당황해서 걍 악셀밟거나 그냥 운전미숙일듯요
누군가요??
추천을.
죽어서 소송걸리고 보상해주고 전체 리콜 있었지 않나요
제가 시골 사는데 이런 사고를 한번 직관도 했고
논에서 일하는 중이었는데 농로길 내리막이고 조그만 다리 건너 우회전해야하는데 다리건너는 논둑2미터정도
속도가 안줄어들더군요 아니나 다를까 논둑에 박고 뒤로 밀리면서 조그만 다리아래로 추락할뻔
동네분 자식이 동창회로 집에왔다가 가는길에 그렇게 된건데
달려갔더니ㅡ나오셔서 하시는 말씀이 브레이크가 듣질 않더라ㅡ였습니다
운전석 문 열고 보니 페달쪽에 발판메트가 걸려 있었습니다
같은상황 있었음. 진짜 식겁해서. 노상이라 잘섰지. 사람많은곳이였음 다 치고
앞으로 나갔을듯. 한참 주행후 섰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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