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모드는 자동차의 알피엠과 공조기 사용량을
강제로 저하시켜,
쉽게 말해 출력을 강제로 저하시켜서
효율성을 높이는 거임.
그러니깐
도심 시내에서 연비 효율이 좋아짐.
고속에서는 원래 완전 연소로 연비가 그냥 좋아짐.
저속보다 고속이 연비가 더 좋은 이유와 같음.
도심 시내에서 효율성이 없다면
개발자들이 만들 이유가 없죠.
5%든 10%든 에코모드를 켜면
연비는 향상됨.
다만 출력이 떨어지고, 에어컨 바람 약해짐.
반박하시는 분들이
현대차 기술 개발진보다 공학적으로 똑똑하시거나
극강의 연비왕이라면 인정.
이상 문과 출신 남자의 블로그와 유튜브로 배운 내용 언급이었습니다.
제 글이 잘못되었다면
미리 죄송합니다.
내 결론은 , 결국은 악셀링으로 조절하면 된다....
에코 모드만 다니면 결국 좀 더 많이 밟는 습관만 생기는거 아닌가... 이런 생각.
에코와 스포츠모드의 출력과 연비? 변화를 극적으로 느끼고 싶으면 즌기차 타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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