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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오니쯔 24.08.07 14:46 답글 신고
    모든 중국전기차가 불나는건 아니지만
    사실 우리가 들은걸로는 많은 중국 전기차 화재가 있었다고...
    말씀하신대로 우리가 생각한 것 만큼 화재가 발생했다면 거의 매일 뉴스에 나오지 않았을까...

    당연 초창기, 허접한 소형 전기차들과
    수출을 염두에 두고 만드는 전기차들의 차이점도 있을 것이고..

    기술의 발전이라는게 과거 내연기관이 주류이던 시절보다 더 빨리 발전하고 있는게 현실이다보니..
    잘 못하는 몇몇 회사 때문에 제대로 하는 회사들까지 싸잡아서 욕을 얻어 먹는 형국은 안타깝기 그지 없네요.

    이번기회로 좀 더 관련 기준등이 더 강화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 레벨 원사 3 Shuri 24.08.07 15:04 답글 신고
    솔직히 이래서 중국을 좀 봐야하는게
    보급을 강제로 늘리다보니 생각보다 정책 자체는 발달한 상태거든요.

    전기차 관련 정책은 중국을 참고할 필요성은 있다고 봅니다.
  • 레벨 대장 IMPPIPE 24.08.07 14:57 답글 신고
    전문가시라서 전문가적 견해에대해 말씀하신 것처럼 혐오현상처럼 전기차 포비아로 번지는건 바람직한건 아닙니다만...

    말씀하시는 구간구간 공감하기 어려운 비유가 많아 보여서 말이죠.

    중국 및 동남아쪽 전기자전거나 퍼스널모빌리티로 인한 사건 사고는 지금도 계속 발생중입니다. 대부분 리튬계 배터리고 어느업체에서 만든지도 모를 것들도 많겠습니다만.

    안전을 위해 경각심을 가지고 배터리화재의 특수성과 위험성에 대한 어느정도의 기본지식과 대처방법은 다함께 고민해봐야 하는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밀폐된 공간에서의 배터리화재는 상당히 위험한건 사실이며 대처방법도 부족한게 현실입니다. 이점은 짚고 넘어가야할듯.

    http://t1.daumcdn.net/news/202105/12/seoul/20210512131113249zztt.gif

    몇해전 사건입니다만. 비슷한 사고로 다중이용시설이나 다세대주택실내에 이런 퍼스널 모빌리티 보관이나 배터리 충전을 금하고 있는 곳이 중국이나 중국제품을 많이 쓰는 동남아쪽에 늘고 있는건 사실입니다.
  • 레벨 원사 3 Shuri 24.08.07 15:03 답글 신고
    제가 원 글에서 다룬것은 전기차가 화재가 나면 엄청난것 같아보이지만,
    실제로 전기 자동차를 잘 만드는 업체들은 확산 방지 설계가 좋아서 큰 재난까지는 아니라는것이죠.
    그래서 포비아 까지 갈것이 아니다 라는 내용이 맞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부분은 인프라와 법적 규제 문제 2가지 아닐까요

    법적으로 화재 확산 방지 기술을 의무화하는것 (법적 규제)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 발생시 특수한 진압방법을 연구, 보급 및 소방교육까지 가는것(인프라)

    IMPPIPE 님 말씀에 적극 동의합니다만, 나눠봐야한다는것이 제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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