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따라 유튜브나 이런저런 소식들을 보면
독일메이커는 예전이라면 아주 좋은 기술을 가진 회사였겠다만
요즘은 그런생각이 안드네요.
외제차 정비유튜버들 영상을 보면 허구한날 문제 터지고 트러블까지 나는게 고치기도 더럽고 수리비마저 비싼 차들이 수두룩한데
심지어 최근 지하주차장 화재사건까지 터지는걸 보면
차를 정말 잘 만드는 나라는 지금 시점에선 일본이나 한국이 탑티어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토요타가 내연기관이나 하이브리드에선 탑티어고 전기차는 현기차가 탑티어인것 같네요.
국산차 정비 유튜브도 보면 더하면 더하지
적지는 않습니다.
물론 정비성은 현기가 탑은 맞습니다.
6000cc 150마력 나오는 미제 차는 엄청난 내구성에 정비도 간단합니다.
다운사이징 엔진으로 과한 터보를 넣어서 대배기량 엔진의 출력을 맞추다보니 내구성이 안좋게 변했죠.
프리미엄 브랜드이니 적정출력으로 팔수도 없는 상황이고요.
그나마 일본은 하이브리드가 주력이다보니 모터 합산출력때문에 저출력 엔진을 써도 되는 상황이었죠.
일본은 디젤기술이 바닥수준이죠. 어짜피 일본차도 고출력엔진 단 차량은 내구성이 꽝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