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는 배터리 쪽에 벤트가 있어서 불이나면 연기나 불이 일단 벤트로 빠지게 만들어서 지연시키는 구조로 설계가 되어 있어서 저 화재의 경우 전면 배터리 부터 불이 나서 전면 벤트로 연기나 불이 먼저 나온겁니다. 설계대로 작동해서 EQE처럼 한번에 폭발하듯이 불이 나지 않는 좋은 예입니다. 불이 안나는게 최선이지만 불이 나면 일단 지연시키는게 좋은거죠.
이분말씀하신게 BMS임. 어제 기사에 나온 현기차가
앞으로 배터리안정을 위해 설치하겠다고 하는 BMS임.
이번 화재는 배터리 화재가 아닌 차주가 임의로 전기쪽 개조을 한것으로 보임. 배터리 화재라면 저렇게 타지 않음.
내연차도 불 붙으면 진압에 1시간정도 걸리는데 1시간이나 걸렸다고 오바하지 맙시다.
@Cuzzsay BMS는 이미 다 달려있어요. 심지어 전동공구 배터리에도 달려있어요.
거기에 사용된 소자들의 신뢰성, 이상 감지를 위한 온도센서/가스센서 등등 더 달고 말고 그런게 조금 다를 뿐.
BMS - Battery Management System, 배터리 관리 시스템
전기차 보급이 가장 많은 중국에서 테슬라 화재 겁나 많다 모든 전기차 다 불난다 충전하다, 고속도로 달리다, 주차장에 주차중, 심지어 신차 공장에서 전시장으로 탁송중, 전시장에 전시된 전기차 화재로 전시장 홀라당 태워 먹은게 한두개가 아니다 중국 통계로 매일 전기차 화재가 8건이라 한다
독일불차에 질수없지 미국불차의 자존심이 있지ㅋㅋ
독일불차에 질수없지 미국불차의 자존심이 있지ㅋㅋ
이건가 보네요 뉴스에 따르면 차량 앞쪽에서 화재났다고 하니 배터리 문제가 아니고 사제 프렁크 시공 합성 등이 원인인 듯 합니다.(배터리에서 불나면 차량 바닥부터 연기 피어오릅니다)
진화 얼마나 걸릴지...
폭탄 빼곤 다 터진다던데 중국산 배터리 안전한거 맞나요?
제조물책임법이 한국보다 몇배는 강한 미쿡에서도 없는 얘기다. 어디서부터 설명해야 할지도 모르겠네 ㅋ 그냥 멍청하게 살아라.
앞으로 배터리안정을 위해 설치하겠다고 하는 BMS임.
이번 화재는 배터리 화재가 아닌 차주가 임의로 전기쪽 개조을 한것으로 보임. 배터리 화재라면 저렇게 타지 않음.
내연차도 불 붙으면 진압에 1시간정도 걸리는데 1시간이나 걸렸다고 오바하지 맙시다.
거기에 사용된 소자들의 신뢰성, 이상 감지를 위한 온도센서/가스센서 등등 더 달고 말고 그런게 조금 다를 뿐.
BMS - Battery Management System, 배터리 관리 시스템
속아넘어가려고 이 세상에 태어났냐고
아 욕심!!!!!!!!!! 욕심도 원인 중 하나겠지
화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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