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슴6 디따리 변속기 오일교환 글로 증명 했는데
DCT나 DSG는 자동변속기 취급이라 2종도 운전할 수 있지만
사실 자동화 수동변속기라 할 수 있고요
특히 르노 건식6단은 그냥 수동변속기를 자동화 한거나 다름없죠
그래서 오일 규격이나 교환방법도 수동변속기랑 같아요
1. 수동변속기 오일 규격인 API GL-4의 호환성
2. 그리고 교환방법
호박통 옆구리에 난 구녕으로 미션오일이 흘러나올때 까지 주입(모친출타 초점ㅠ)
3. 게다가 당연하겠지만 필터도 없음
그래서 과감하게 다이 가능했고
이런 간단하고 저렴한 오일 교환에
무슨 대단한 방법에 특수한 오일인양 20만원을 받는데에는
동의할 수 없음 ㅇㅇ
르노 습식도 오일량을 4리터 먹는거 빼면 동일한고 같음
결론 = 존내 비싸서 존심상 내가 함
예헤이!
저도 오일 2리터 3만원에 리프트 대여나 자키를 사용.
비용은 큼6cvt 대비 8배 차이남 ㄷㄷㄷ
cvt 오일양도 많고 교환방법을 잘 모르기도 해서 맡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