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6 N이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에볼루션에 게재된 아이오닉6 N은 아이오닉6 부분변경 기반 고성능 모델로 고정형 리어 윙을 포함한 에어로 보디킷과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전용 휠 등을 탑재했다. 신형 아이오닉6와 N은 2025년 공개 예정이다.
아이오닉6 N은 아이오닉6 부분변경 기반 고성능 모델이다. 아이오닉6는 2022년 하반기에 출시된 E-GMP 기반 전기차로 부분변경을 통해 전면부 심리스 호라이즌 주간주행등, 범퍼 하단에 배치된 헤드램프 등 그랜저 풀체인지, 쏘나타 부분변경과 유사한 패밀리룩을 갖춘다.
아이오닉6 N 냉각 성능을 위한 공기흡입구가 추가된 전면부 범퍼, 레드 컬러 캘리퍼가 포함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전용 휠, 고정형 리어 윙 등 에어로 보디킷을 탑재했다. 고정형 리어 윙 적용을 위해 기존 통합형 리어 윙은 삭제됐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옵션이다.
아이오닉6 N은 공기저항을 고려해 설계된 전면부 범퍼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등이 추가됐으며, 후면부에는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범퍼가 적용됐다. 실내는 공개되지 않았는데, N 전용 스티어링 휠, 스포츠 버킷 시트, N 전용 그래픽이 포함된 디스플레이 등 배치가 예상된다.
오토에볼루션에 따르면 아이오닉6 N 파워트레인 성능은 아이오닉5 N과 같다. 아이오닉5 N 기준 부스트 모드 출력은 650마력에 달하며, 84kWh 배터리를 탑재했다.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런치 컨트롤, 외부 가상 배기 시스템 N 액티브 사운드+ 등을 지원한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