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로가 갑자기 아키텍쳐라는 개념을 꺼내면서 플랫폼과는 다른거다 라는 늬앙스로 오토기어 까던데 ㅇㅇ
아무리 그래도 아키텍쳐와 플랫폼을 같이 봐도 무방한 개념 아님???? ㅇㅇ
아키텍쳐라는 개념이 나와버리면 사실 성로도 불리한게 ㅇㅇ
EGMP와 EV3는 같은 아키텍쳐다 고로 같은 플랫폼이다 라는 개념이 성립되면 할말이 없는거 아님?? ㅇㅇ
그 정의를 현대가 하는 거고 고로 현대가 죄다 EGMP라고 싸잡아 놔서 논란이 생긴 현 시점을 종결 시키는 건데 ㅇㅇ
성로는 거기에 반발하여 현대가 말하면 다 믿어야 되냐 하면서 싸움이 나는거고 ㅇㅇ ;; 도돌이표가 되버림 ㅇㅇ
나는 누구 편보다도 논리로 보면 약간 성로가 아키텍쳐 꺼낸순간 설득력이 좀 떨어지는 주장이라고 봤음 ㅇㅇ
순전히 내가 아키텍쳐라는 개념이 플랫폼과 같은 개념으로 봤을때고, 아키텍쳐라는게 플랫폼과 확연히 다르다라는걸 성로가 설득한다면 다른게 보이겠지만 ㅇㅇ;
물론 개꿀잼이라 계속 싸웟으면 좋겠음 ㅇㅇ
기존에 내연기관 개조 전기차에 대해선 시각들이 별로 좋지 않았고 일부 구조도 안좋았었는데
현기가 e-gmp 처음 출시 하면서 내세운게 전기차 만을 위한 최적 플랫폼이라고 했죠
베터리 배치 전장모듈 부터 프레임까지
근데 EV3프레임을 까보니 하이브리드 기반 개조차인 니로EV와 거의 동일했고
그럼 현기가 내세웠던 e-gmp의 특징중 최소 몇개가 없는 수준인데 이걸 e-gmp라고 해야 하느냐가 문제겠죠
기존에 내연기관 개조 전기차에 대해선 시각들이 별로 좋지 않았고 일부 구조도 안좋았었는데
현기가 e-gmp 처음 출시 하면서 내세운게 전기차 만을 위한 최적 플랫폼이라고 했죠
베터리 배치 전장모듈 부터 프레임까지
근데 EV3프레임을 까보니 하이브리드 기반 개조차인 니로EV와 거의 동일했고
그럼 현기가 내세웠던 e-gmp의 특징중 최소 몇개가 없는 수준인데 이걸 e-gmp라고 해야 하느냐가 문제겠죠
그리고 최근에 ev3 발표시기에 테크데이 한번 찾아보세요. 그러면 답 나옵니다.
E gmp 플렛폼 발표할때도
여기저기 쓸수있는 플렛폼이며, 차대는 어디에든 올라갈수있도록 만들엇다고 영상에도 있더라구요.
e gmp의 필수 요소도 몇개 없는 상태를 같은 플랫폼이라고 불러도 되는건지 모르겠네요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지식' 저자의 책소개글중에서...
예능은 예능일뿐
왜냐하면 아우디를 예를 들면 A4, A5, A6, A7, A8, Q5, Q7, Q8, Q8 e트론(전기차) 모두 MLB evo 플랫폼이라고 부름(e트론 GT는 타이칸과 같이 J-1 전기차전용 플랫폼)
차크기가 각각 달라서 차대라고 하기에는 어렵고 세로배치 엔진에 사륜기반 시스템을 뜻함.
심지어 우루스 및 카이엔, 벤테이가, 투아렉까지 MLB evo 플랫폼이라고 부름..
폭스바겐 그룹내에서 A3, 제타, 파사트 같이 가로배치 엔진에 전륜기반 시스템은 MQB 플랫폼으로 부르고 있음..
그래서 플랫폼이란 차량 구조라고 생각했었음...
저기서 희안한게 일반 내연차 플랫폼인 MLB evo 플랫폼(원래는 내연차전용 플랫폼) 중 유일하게 전기차인 Q8 e트론이 있는데(Q6 e트론도 곧 나올 예정인데 PPE 플랫폼임, Q4 e트론은 MEB 플랫폼 전부 전기차 전용 플랫폼임) 전기차와 내연차의 구조랑 시스템이 특성상 같을 수가 없는데 같은 플랫폼이라 하는것은 어떤기준이냐는거임..
Q8 e트론은 아우디 전기차 중 유일하게 Q8 내연차 차대를 가지고 전기차를 만든건데 전기차는 엔진이 없고 모터가 달려있는데 차량구조가 그럼 같다고 보기 어려울거 같은데 이걸 같은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표현할 수 있는것인가?
엔진방식 및 구동방식 구성이 비슷한데 차량 크기가 달라 차대가 다른것도 같은 플랫폼이라고 명칭하고.... 차대는 같은데 엔진방식 및 구동방식 구성이 다른것도 같은 플랫폼이라 명칭하고..
이런상황에서 차대는 니로 차대를 사용하였지만 시스템은 아이오닉5랑 같은 E-GMP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건 그럼 니로랑 같은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을까? 아이오닉5랑 같은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을까?
참 뭐라 정의내리기가 애매하네요.
그래도 지금 EV3 상황이 Q8 e트론과 같은 상황이라 보긴하는데.. 어렵다 어려워..
본인이 T이다 김정민 승
정말 할일이 없는지 실시간 새로고침해서 저놈이 뭔말하는지 모니터링한 후 몇시간 후 바로 영상 만들어서 올려
이번 영상 보면 그냥 나같은 일반인 시각에서 단순하게 현기가 전기차만의 플랫폼을 만들고 전기차는 그 플랫폼을 사용한다 라고 말했고 이번 ev3역시 egmp사용했다 라고 해서 까보니 내연기관차량과 동일한 구조다.. 라고 말했고 그걸 현기에게 답변을 요구하는게 시작이었는데 왜 오토기어는 그걸 지들이 변명을을 하며 쉴드를 쳐주는지 그게 더 이상함.
적어도 모트라인은 차량을 들어 메카닉이 뜯고 맛보고 해서 영상을 만드는데 오토기어는 남이 만든 영상에 본인만 나와서 말로만 "이건 아니죠" 하면서 숟가락 얻는게 좋아보이진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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