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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CRDi16V 24.10.02 07:52 답글 신고
    '플랫폼' 을 언더바디와 혼동하는사람이 많더라구요. 플랫폼을 공유한다 해서 쏘렌토와 k5의 하체구조가 아주 똑같지 않듯이요...
    자동차에게 플랫폼이란 사용자환경과 차량특성에 따른 부품배치와 호환성, 그에따른 설정치라 보는게 옳습니다. 아키텍처의 속뜻을 생각해본다면 같은뜻으로 쓰인대도 문제는 없지 싶습니다.
    답글 0
  • 레벨 중장 letra 24.10.02 08:02 답글 신고
    개인적으론
    기존에 내연기관 개조 전기차에 대해선 시각들이 별로 좋지 않았고 일부 구조도 안좋았었는데
    현기가 e-gmp 처음 출시 하면서 내세운게 전기차 만을 위한 최적 플랫폼이라고 했죠
    베터리 배치 전장모듈 부터 프레임까지
    근데 EV3프레임을 까보니 하이브리드 기반 개조차인 니로EV와 거의 동일했고
    그럼 현기가 내세웠던 e-gmp의 특징중 최소 몇개가 없는 수준인데 이걸 e-gmp라고 해야 하느냐가 문제겠죠
    답글 3
  • 레벨 중장 CRDi16V 24.10.02 07:52 답글 신고
    '플랫폼' 을 언더바디와 혼동하는사람이 많더라구요. 플랫폼을 공유한다 해서 쏘렌토와 k5의 하체구조가 아주 똑같지 않듯이요...
    자동차에게 플랫폼이란 사용자환경과 차량특성에 따른 부품배치와 호환성, 그에따른 설정치라 보는게 옳습니다. 아키텍처의 속뜻을 생각해본다면 같은뜻으로 쓰인대도 문제는 없지 싶습니다.
  • 레벨 중장 letra 24.10.02 08:02 답글 신고
    개인적으론
    기존에 내연기관 개조 전기차에 대해선 시각들이 별로 좋지 않았고 일부 구조도 안좋았었는데
    현기가 e-gmp 처음 출시 하면서 내세운게 전기차 만을 위한 최적 플랫폼이라고 했죠
    베터리 배치 전장모듈 부터 프레임까지
    근데 EV3프레임을 까보니 하이브리드 기반 개조차인 니로EV와 거의 동일했고
    그럼 현기가 내세웠던 e-gmp의 특징중 최소 몇개가 없는 수준인데 이걸 e-gmp라고 해야 하느냐가 문제겠죠
  • 레벨 상사 2 꽃보다윤하님 24.10.02 08:37 답글 신고
    처음 egmp발표할때 영상 다시 한번 보시고,
    그리고 최근에 ev3 발표시기에 테크데이 한번 찾아보세요. 그러면 답 나옵니다.
    E gmp 플렛폼 발표할때도
    여기저기 쓸수있는 플렛폼이며, 차대는 어디에든 올라갈수있도록 만들엇다고 영상에도 있더라구요.
  • 레벨 중장 letra 24.10.02 09:14 신고
    @꽃보다윤하님 e gmp의 필수 요소를 포함하고 기타 요소가 추가됬으면 그럴만 하다 인데
    e gmp의 필수 요소도 몇개 없는 상태를 같은 플랫폼이라고 불러도 되는건지 모르겠네요
  • 레벨 소위 1 제오 24.10.03 22:23 답글 신고
    니로는 전기차 차대와 하이브리드 차대가 다릅니다. (전체적으로 비슷하긴하나 중간터널과 프레임 위치등)그리고 개무시들하는게 니로가 유럽충돌테스트 좋게받았어요.
  • 레벨 대위 3 찹쌀도나쓰 24.10.02 08:03 답글 신고
    무슨 프로그래도 아닌데 아키텍쳐
  • 레벨 대장 IMPPIPE 24.10.02 08:06 답글 신고
    ‘얕음’은 부담 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접근성 측면에서 단점보다는 장점이 도드라진다. 반면 한없이 얕아도 될 것 같은 TV 예능프로그램들은 저마다 지식과 교양을 껴안느라 야단이다. 무거운 지식은 가벼워야 소비되고 재미로 보는 예능은 너무 어렵지 않은 교양 수준의 적정 지식을 구비해야 시청률이 오른다. 바야흐로 거의 모든 일상의 영역에서 쉼없이 ‘팁’과 ‘처세’와 ‘지식’을 머리 속에 집어넣어야 하는 ‘지식 피로 사회’가 된 건 아닐까 하는 우려가 들기도 한다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지식' 저자의 책소개글중에서...

    예능은 예능일뿐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4.10.02 08:54 답글 신고
    이놈이나 저놈이나
  • 레벨 소장 우치하X사스케 24.10.02 10:17 답글 신고
    저는 플랫폼이 이제까지 차량 구조라고 알고있었음...
    왜냐하면 아우디를 예를 들면 A4, A5, A6, A7, A8, Q5, Q7, Q8, Q8 e트론(전기차) 모두 MLB evo 플랫폼이라고 부름(e트론 GT는 타이칸과 같이 J-1 전기차전용 플랫폼)
    차크기가 각각 달라서 차대라고 하기에는 어렵고 세로배치 엔진에 사륜기반 시스템을 뜻함.
    심지어 우루스 및 카이엔, 벤테이가, 투아렉까지 MLB evo 플랫폼이라고 부름..
    폭스바겐 그룹내에서 A3, 제타, 파사트 같이 가로배치 엔진에 전륜기반 시스템은 MQB 플랫폼으로 부르고 있음..

    그래서 플랫폼이란 차량 구조라고 생각했었음...

    저기서 희안한게 일반 내연차 플랫폼인 MLB evo 플랫폼(원래는 내연차전용 플랫폼) 중 유일하게 전기차인 Q8 e트론이 있는데(Q6 e트론도 곧 나올 예정인데 PPE 플랫폼임, Q4 e트론은 MEB 플랫폼 전부 전기차 전용 플랫폼임) 전기차와 내연차의 구조랑 시스템이 특성상 같을 수가 없는데 같은 플랫폼이라 하는것은 어떤기준이냐는거임..

    Q8 e트론은 아우디 전기차 중 유일하게 Q8 내연차 차대를 가지고 전기차를 만든건데 전기차는 엔진이 없고 모터가 달려있는데 차량구조가 그럼 같다고 보기 어려울거 같은데 이걸 같은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표현할 수 있는것인가?

    엔진방식 및 구동방식 구성이 비슷한데 차량 크기가 달라 차대가 다른것도 같은 플랫폼이라고 명칭하고.... 차대는 같은데 엔진방식 및 구동방식 구성이 다른것도 같은 플랫폼이라 명칭하고..

    이런상황에서 차대는 니로 차대를 사용하였지만 시스템은 아이오닉5랑 같은 E-GMP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건 그럼 니로랑 같은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을까? 아이오닉5랑 같은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을까?

    참 뭐라 정의내리기가 애매하네요.

    그래도 지금 EV3 상황이 Q8 e트론과 같은 상황이라 보긴하는데.. 어렵다 어려워..
  • 레벨 상병 깐따삐야로 24.10.02 16:15 답글 신고
    윤성로한표. 오토기어 볼수록 감정적이고 억지논리붙이는거같응
  • 레벨 중사 2 megabox 24.10.02 18:05 답글 신고
    본인이 F이다 윤성로 승
    본인이 T이다 김정민 승
  • 레벨 중사 2 검정말 24.10.04 11:14 답글 신고
    둘다 유튭보는 사람이긴 한데 이상하게 모토라인에서 뭔 말만 하면 오토기어는 물고 늘어지네. ㅋ
    정말 할일이 없는지 실시간 새로고침해서 저놈이 뭔말하는지 모니터링한 후 몇시간 후 바로 영상 만들어서 올려

    이번 영상 보면 그냥 나같은 일반인 시각에서 단순하게 현기가 전기차만의 플랫폼을 만들고 전기차는 그 플랫폼을 사용한다 라고 말했고 이번 ev3역시 egmp사용했다 라고 해서 까보니 내연기관차량과 동일한 구조다.. 라고 말했고 그걸 현기에게 답변을 요구하는게 시작이었는데 왜 오토기어는 그걸 지들이 변명을을 하며 쉴드를 쳐주는지 그게 더 이상함.

    적어도 모트라인은 차량을 들어 메카닉이 뜯고 맛보고 해서 영상을 만드는데 오토기어는 남이 만든 영상에 본인만 나와서 말로만 "이건 아니죠" 하면서 숟가락 얻는게 좋아보이진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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