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는 르노 4 E-Tech를 14일(현지시간) 공개했다. 르노 4 E-Tech은 1960년대 오리지널 르노 4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외관을 갖춘 콤팩트 전기차로 1회 완충시 WLTP 기준 최대 400km를 주행할 수 있다. 르노 4 E-Tech는 내년 유럽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르노 4 E-Tech는 도심에 최적화된 콤팩트 전기차다. 르노 4 E-Tech는 르노 5 E-Tech와 AmpR 스몰 플랫폼 등 구성 요소의 68%를 공유한다. 르노 4 E-Tech 외관은 1960년대 오리지널 르노 4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원형 헤드램프와 직사각형 리어램프가 적용됐다.
르노 4 E-Tech 테일게이트는 실용성을 위해 범퍼 하단까지 확대됐다. 테일게이트 개구부는 지면에서 61cm에 불과하다. 또한 전동식 슬라이딩 패브릭 루프가 탑재됐다. 르노 4 E-Tech 차체 크기는 전장 4140mm, 휠베이스는 2620mm로 르노 5 E-Tech보다 크다. 트렁크 용량은 420ℓ다.
르노 4 E-Tech 실내에는 10.1인치 디지털 계기판, 10인치 디스플레이 등이 배치됐다. 배터리 용량은 40kWh/52kWh다.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각각 300km, 400km 이상이다. 100kW 급속 충전 사용시 배터리 15->80%까지 30분이 걸린다. 완속 충전 속도는 11kW다.
르노 4 E-Tech는 전륜구동 싱글 모터로 트림에 따라 최고출력 121마력, 148마력을 발휘한다. 148마력 기준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8.5초가 소요된다. 르노 4 E-Tech는 18인치 휠이 기본이다. 후륜 독립형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최신 ADAS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건땡기네요
Awd도 나오면좋겠구요
2열 시트포지션이 차크기대비 미친듯이 높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