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 했섭니다.
1. 앞바퀴 쇼바 + 마운트 + 베아링 + 스프링은
22년식 중고품 앗세이를 사다 공임주고 교체
2. 앞바퀴 로워암 + 활대링크 + 디스크 + 패드는
부품사다 직접 작업
3. 뒷바퀴는 사업소 신형 토션빔 교체상품 149만원에
부품교체까지 몰아서 일괄작업
- 신형 토션빔교환에는 고정식 너클 + 뒤 캘리퍼 + 브레이크액 + 알라인먼트가 포함
- 부품을 사 가져가면 쇼바 + 디스크 + 패드 까지 추가공임없이 작업 가능
정산해 보니 약 2백만원에 페이스리프트 버전 하체로
완전 올바라시 완료
초기형 부품은.... 뒷바퀴 스프링과 앞바퀴 스웨이바만 남음
4. 총평
현재 체감적인 만족감은 매우 좋고 2백 들은만큼 돈 값은 함
비교하자면 예전에 렌트했던 삼각떼 신차랑 비슷한데
직진성과 코너링은 더 칼각이고 승차감은 더 딱딱한 정도
AM링크의 에미없는 쿵쾅거림에서는 완전히 해방 ㅎㅎ
시부럴 부싱 다 째진 초기형 토션빔과
역시 부싱 따 재친 Am링크 고물은 사업소에 내삐림
그리고 헌 쇼바는 가져왔는데
이거 어디 쓸데 있을까요? 재생쇼바 가게 매입하나요?
그냥 내삐릴까요?
속이 시원하시겠습니다 ㅎ
수리비는 좀 들었지만 서두 가성비는 괜찮네요
소나 케나 워낙에 비싸가..... ㅠ
말도 슴보단 훨 비싸데예
게다가 지금 슴 디딸이 하나 안빠진 완푸롭이라
현재 중고가는
소>케>>말>>넘사벽>슴식 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