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맥스크루즈와 제네시스BH 부동액 교체 했습니다
이왕이면 요즘 쓰는 핑크색의 현대 순정 롱라이프 핑크로 교체하기로 맘 먹고
새술은 새 부대에 담는다고 부동액 보조 탱크와 캡을 교체했습니다
냉각수 교체는 정비소에서 플러싱 방식으로 기존 잔액들 씻어내고 교체하는 방식으로진행했어요
냉각수 교체하러 가기 전에 미리 부동액 보조 탱크를 교체해봅니다
기존 보조 탱크의 볼트(10mm) 두 개를 풀어주면 쉽게 탈거 됩니다
제네시스BH의 경우 흡기 덕트를 먼저 빼주면 작업이 좀 더 용이합니다
흰색 테두리 안에 있는 핀들을 빼주면 덕트를 빼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빨간색 화살표쪽으로 바라보면 보조탱크를 고정하는 볼트 2개가 보일 겁니다
그 볼트 2개를 풀어주면 탈거가 됩니다
보조 탱크에 들어 있는 부동액은 라지에이터캡을 열고 거기에 부어줍니다
아니면 패트병 같은 곳에 부어도 됩니다
※ 엔진이 식지 않은 상태에서는 절대 라지에이터캡을 열면 안됩니다 절대!!!
보조 탱크에 부동액을 전부 따라내면 아래에 연결 된 호스를 빼줍니다
새로 구입한 부동액 보조탱크와 라지에이터 캡입니다 (맥스크루즈)
새로 구입한 부동액 보조탱크와 라지에이터 캡입니다 (제네시스 BH)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죠 ㅎ
그런데 제네시스BH는 보조 탱크를 교체하고 보니 뭐가 좀 허전합니다
아~ 뚜껑이 없네요
BH의 경우 보조탱크의 뚜껑이 별도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걸 모르고 그냥 통만 샀네요
그래서 뚜껑은 기존 통의 뚜껑에서 빼서 끼워줬습니다
정비소에서 부동액 교체를 받았습니다
핑크핑크하네요 ㅎㅎ
부동액 교체할 때 정비사에게 새 캡을 주고 나중에 이걸로 교체해 달라고 하면 교체해 줍니다
괜히 엔진이 더 조용해진 듯한 폴라시보 효과가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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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번 자가 교체해보고 식겁하고 절대 안 합니다 ㅎㅎ
저도 패유는 어찌 처리 하는데
페 냉각수는 진짜 처리방법이 없더라구요
54편이면 공임만 200만원 세이브 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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