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지금까지 디젤차량 10년간 타왔고 첫시동시 예열플러그 돼지꼬리가 없어지고 30초뒤 거는게 좋다고 하여 항상 이런식으로 해왔는데 어제 정비사분께 물어 보니깐 돼지꼬리 없어지고 바로 거는게 좋다고 하더군요. 돼지꼬리 없어지고 30초 이상 뒤에 걸면 예열플러그가 식어서 더욱 안좋다고.. 특히 추운겨울철에는요... 이중에 뭐가 정답인지요?
전 지금까지 디젤차량 10년간 타왔고 첫시동시 예열플러그 돼지꼬리가 없어지고 30초뒤 거는게 좋다고 하여 항상 이런식으로 해왔는데 어제 정비사분께 물어 보니깐 돼지꼬리 없어지고 바로 거는게 좋다고 하더군요. 돼지꼬리 없어지고 30초 이상 뒤에 걸면 예열플러그가 식어서 더욱 안좋다고.. 특히 추운겨울철에는요... 이중에 뭐가 정답인지요?
Rpm떨어지고 p r n d
10초씩 기어변속후
그뒤로 출발합니다
바로 거는게 맞죠
돼지꼬리는 시동에 걸만큼 뜨거워지는지를 모여주는 거구요.
그거 꺼져도 10초 이상 계속 가동합니다.
기온에 따라서 더 길게 가는 경우도 있구요.
단지 내 시간이 아까워서 굳이 30초 안 기다리는 거죠.
둘다 차에는 문제가 없으니 그냥 돼지꼬리 꺼지면 바로 걸으셔도 되요.
기다리지말고 바로스타뚜!
안전벨트 메고 안내 멘트 끝나면 출발합니디
예전에 열쇠로 돌릴때는 보통 꺼지면 바로 시동걸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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