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로 환불관련 전화가 왔습니다
1인메뉴에 대접밥6개 주문을 하였구요...
쿠팡이츠 상담원 말로는 음식에 이물질이 들어 있어서
환불처리를 해줘야 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상담사분들께서 항상 수고 하시지만...그래도 환불에 앞서 정확히 어떠한 이물질인지...
충분히 확인 을 한 후 업주에게도 전달을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매장은 음식 포장에 뚜껑 닫기 전 랩핑을 합니다)
대화를 하다보니 환불고객과 통화시 어떠한...사진등등 정보도 받지 않고
무작정 환불을 해줘야 한다는 말만 하였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무수히 당해 왔기에... 음식수거등과 음식이물질사진 등을 요청하였고
이미음식은 받고 나서 바로 연락이 온게 아니기에 다먹고 연락을 하였고 이물질 사진하나 없이 무작정 활불을 해주는게
맞나요 라고 설명하자 손실보장처리를 해준다고 하더군요...
쿠팡이츠도 문제인게 이렇게 손님한테도 무조건적인 환불
업주가 반문하면 그냥 손실보장 처리해주는 식입니다
1환불고객: 환불
2업주반문하면: 손실보상처리
3상담원 (나몰라라)
4그냥 쿠팡이츠만 손해...
이런식의 형태 입니다...문제가 많은거죠...
1번2번 사진받음
3번은 고객한테 보내 드린 일회용품입니다
음식에 포장랩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기에 사진 요청하였고
1번사진 보시면 마지막에 통깨로 뿌려주는데... 비닐 위에 통깨가 있지도 김치국물만 가득하더라구요...
포장랩이 아니고 젓가랏 끝에 뜯은 비닐입니다
글로 전하기에는 너무나도 길거 같고...이런 경우 처벌가능 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저도 고객도 손해 본거 없습니다만 너무 저런 행태에 화도 나고 진이 빠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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