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0시 저 멀리서 징 꽹가리 풍악소리가 들리는게 뭔가를 하나 봅니다~ 이르지만 나가 봅니다. 이들은 통상 1900시 넘어 선선해지면 행사도 하고 프로축구도 이 때나 시작 2300시경에 끝납니다.
큰 홀에서 예배를 보군요~ 모두 흰 옷을 입고 염주 같은 걸 손으로 돌리며 말씀을 경청 하는군요. 대강 보니 250여 분 정도 기도실에 모였군요~
예배를 보던 말던 바로 앞 마당에서는 어린 젊은이 들이 장구 꽹과리로 신명나게 한바탕 합니다.
800년이 넘은 중국 윈난성식 사리탑이라 합니다
입구에는 부처님께 바칠 공물과 꽃등을 파는 장이 열리고 있고요~
준비하는 것 같으니 일찍 가까이 있는 쏨땀집에서 저녁부터 하며 어두워 지기를 기다립니다.
파파야옥수수샐러드 1,850원 쌀국수 185원 총 2,000원 쯤 합니다.
한국은 가을배추가 달달한게 맛있는데 여기는 우기에도 서너개 주는 배추가 달달한게 요물입니다.
식사를 하고 나니 어둑어둑~ 돌아가는 길에 다시 들어가 봅니다~
천년 전부터 전해 내려온다는 태국 모든 가정에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는 살룽Salung~ 성스러운 공물을 담는 그릇입니다~
샵에 가보니 쟉은 것 부터 큰거까지 3,700원 정도부터 고가까지 은제 금제 다양합니다~
들어오면 먼저 공물을 바치고. 기록부터 합니다~
경내 어데나 촛불을 켜고 기도하고 소원하고~
탑돌이를 하러 탑안으로 들어 가는 한복을 차려 입은 젊은이들 누구나 신발을 벗습니다.
사리탑 주위에 촛불을 켜고 촛불을 들고 탑돌이를 하는군요~
탑돌이를 하려고 입구에서 대기합니다
언제나 어디서나 등장하는 돈나무 돈~돈~돈~ 진짜 돈입니다~ 이런 돈나무가 수십 그루는 넘습니다.
들어오는 입구에서 젊은이 들이 꽃을 한송이씩 사는데 보통 750원 정도 합니다~
한복입은 젊은이 들도 많이 보입니다.
내일 저녁이 "카오판싸" 촛불들고 탑돌이 하는 날이라 7/21 내일 해지고 어두워진 7시 이후가 행사 하이라이트로 보입니다~
돌아 오는길~ 2부 프로축구 경기가 열리고 있습니다~ 1부는 한국보다 활성화 되어 경기하는 날이면 시끌벅적한데 오늘은 2부 리그라 조용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