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주 들어와서 눈팅하며 좋은 정보 많이 얻고가는 회원입니다.
방금전에 지인으로 부터 사고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나 지인이나 차.알.못이고 첫 사고라 궁금한점이 많아서
이렇게 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지인의 아들이 운전중 이였습니다.
지인차 흰색...상대차 검은색
알고보니 지인차,상대차 보험이 같은 ㅎ.ㄷ 보험인데
각자 보험을 부르다 보니 같은 보험이지만 두팀이 출동했구요.
여기서 궁금한점은....
1.보험사 직원이 지인과의 통화에서 일단은 대인없이
상대방이 가해자로 100대 0을 예기한 상태입니다.
지인쪽 운전자가 젊으니 이정도 사고면 뭐 별탈있겠냐며
대인없이 100대 0 으로 가자고 계속 권유 하더랍니다.
지인도 일단은 그리 하자고 얘기를 해 놓은 상태인데요.
처음 예기를 들었을시에는 가벼운 접촉정도로 들어서
대인없이 가는걸로 예기를 진행했는데
나중에 사고난 사진을 받고 보니 이정도 사고면 운전자 에게도
충격이 가해졌을거 같은데 대인없이 대물만 하자고 한게 맞는건지요?
출동한 보험사 직원과 전화통화로 대인없이 가자고 했을때
지인이 알았다고 답을 했다고 해서 벌써 그부분이 합의된건 아닌가요?
혹 내일이라도 자고 나서 몸이 아프다 하면 대인없이 가자고 대답한걸
번복할수는 있는지요?
2.이정도 사고면 수리부분에서..문짝 교체까지도 봐야할까요?
혹 문짝교환이나 단순 수리라 치더라도 나중에 차를 팔게될시
(2013년식)감가 삼각부분은 어찌되는지요?
4.또한 사고차를 자기들이 지정해 주는 공업사에 맡기라고 반 강요식으로
예기를 하던데 일단은 집으로 끌고 온 상태랍니다.
기아차 공업소에 맡기는데 맞는거지요?
5.아..마지막 궁금한점은 차량수리까지 렌터부분도 궁금합니다.
질문이 너무많아 죄송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2.교체보단 살릴수있으면 살리는게 좋은데
아마 공업사나 센터에서는 교환얘기할듯.
3.감가부분은 해당없음 2년 넘은거라, 다만 받고싶으면
따로 소송진행하면 가능하나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상황
200정도 받자고 300을 날리는 수가있음
한변호사님도 1억대이상 차량아니면 실익없다고 하셨음
자세한 설명은 길어져서 안함
4.보험사연계는 절대 가는거 아님
그냥 잘아는 공없가나 정식센터로~
5. 대인없이 가자는건 렌트도 불포함인경우가 많음
공업사 대차요구하면 지네들 쓰는거 빌려줌
대신 차량에 기대는 갖지말길...
문짝..가급적이면 살리는 방향으로 해야겠군요.
다시 질문하나 드려야 겠네요.::
보험사연계로 갈경우 렉카.렌터차도 해 주겠다 했는데요.
걍 정식센터로 갈 경우 수리기간 렌터부분의 비용발생 부분은
어찌 되나요?
연계공업사는 절대가지말라는 이유는 너무길어서...여기 글들 찾아보고 판단하시길.
범퍼를 청테이프로 고정해놨다는 얘기도 있었음.
그렇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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