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불가능 할꺼 같아요.
개인적으런 앞번호판 찬성입니다.
다만 과연 가능할까 싶습니다.
일단 번호판을 달아도 위반할 놈들은
위반 할꺼고 속도 위반이나 신호위반은
현 카매라로 단속이 안되죠.
게다가 안전상의 이유도 있다지만
재일큰 이유는
지금까지 나온 바이크들 형상이 전부 가지각색인데
그에 따른 전용 브라켓을 맞춰 만들기가 어렵다는거에요.
번호판 줄테니 알아서 장착 하라고도 못합니다.
바이크 앞부분을 보면 타이어, 서스,램프,라디에이터 등등
안전상에 문제 없는 곳에 장착 해야 하는데 개인이 맘대로
장착한다???
그걸 국토부에서 모든 바이크를 전수 조사 해야겠죠.
보통은 자동차의 경우 재조사에서 램프,라디에이터, 위치를
벗어나 번호판도 계산되어 설계 되지만 오토바이는 지금
까지 그렇게 안만들어졌기에 힘듭니다.
앞으로 나올 바이크에 제조사에다 앞번호판까지 계산해서
만들라고 하면 그건 가능할꺼 같네요.
한마디로 앞으로 나올 신차에 앞번호판은 가능 할거 같지만
지금까지 나와있던 바이크들에 앞 번호판 적용은 힘들꺼
같아요. 스티커는 가능하겠네요 ㅎ
그리고 개인적으로 앞 번호판 딱히 불만은 없지만
실효성에 의문을 두고 싶습니다.
앞 번호판 한다고 신호위반이나 속도 위반에 안걸립니다.
시스템을 바꿔야 하죠.
그리고 신호위반 하는 놈들은 우측으로 재끼겠죠.
차라리 번호판 미부착 단속을 강화 하든지 개인 휴대폰으로
신고가 쉽게 할수있는 앱이 있던지 현재 앱은 쓰레기같아요.
바이크 앞 번호판과 카매라를 모두 바꾸는 거 보단
비용이 많이 드니깐
차라리 단속 카매라를 이탈리아처럼 뒷번호판을 찍게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려는 의지가 없어서 글지..모르겠네요~ 언젠가 시대가 변하고 될지 ㅋ
다만 정부에서 저렇게까지 할려고 했던
의지를 본적이 없습니다.
바이크 200만대 번호판과 바이크 형상을
전수조사 해야 할태고 브라켓도 다 따로따로
만들어 줘야 하고
만5천대 넘는 카매라를 바이크도 단속되게
업그레이드 시켜야 하는데
그걸 할까 싶어서 글을 썼습니다.
자동차도 번호판 사면 번호판과 고정볼트 외에 번호판 보호대는 별도 부담 입니다
한다고 하면 200만대의 ( 200만대 2만원 이면 400억 시장 )
시장 적게는 몇천대에서 많으면 몇만대의 시장인데
그걸 에프터 마켓 시장에서 버려둘까요 ?
대형업체에서는 자신들의 특화상품 만들어서 또 고가정책 하겠지요 ~~
근데 바이크는 그 브라켓을 따로 장착해야
하는데 오래된 화석 바이크 몇 없는 바이크를
위해서 에프터 마켓에서 만들리 없죠.
게다가 에프터 마켓에서 안정성까지 검증해서
만들리 없기에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그 애프터 마켓 브라켓은 누가 지불
합니까?
나라에서? 개개인이?
당연히 개인의 부담 아닌가요 ?
자동차도 화물차도 중장비도 번호판 자기돈으로 사서 자기돈으로 보호대 해서 붙이는거 자나요
바이크도 당연히 번호판비용 내고 발급 받아서 다는거 아닌가요 ?
그리고 부착대 부분이 몇십만원도 아니고 몇만원 상관인데 그게 부담이 돼는 건가요 ?
일단 실효성 부터 따져야 겠죠
국민에게 부담을 주는 거니깐요.
근데 2번이나 국토부에서 조사를 했지만
전면 번호판 장착이 생각보다 효과가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뉴스에서 바이크 전면 번호판 문제를 말하지만
실제로 카매라 단속도 힘들죠.
그런 카매라가 설치 된다 한들 우측 좌측차선
으로 빠지면 단속도 잘 안되죠.
뒷 번호판 때고 달리는 사람들이 앞 번호판
재대로 단다는 보장도 없죠.
그래서 그런 정책 보단 번호판 미장착 차량
단속과 동영상 촬영으로 누구나 쉽게
위반차량을 신고 할수 있는 앱이 나오는게
더 좋지 않을까 하는거에요.
출시모델부터 정부에서 앞번호판 부착으로 허가내준다면 그건가능
단속만 하면 안되죠. 앞번호판을 달면 고속도로도 나 자동차 전용도로도 다닐 수 있게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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