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바겐이 전기차로”…벤츠, G클래스 첫 전기차 ‘G580 EQ’ 韓 출시 [사진제공=벤츠코리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G바겐이라 불리는 오프로더의 아이콘 G클래스의 첫 순수전기차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벤츠코리아는 한정판 모델인 ‘에디션 원’을 올해 선보이고 일반 모델은 2025년 상반기에 출시할 방침이다. 국내 70대 한정 판매되는 벤츠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 에디션 원 모델의 가격은 2억3900만원이다.
“G바겐이 전기차로”…벤츠, G클래스 첫 전기차 ‘G580 EQ’ 韓 출시 [사진제공=벤츠코리아]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기존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하게 사다리형 프레임 구조를 유지하면서, 기존 독립식 전륜 서스펜션과 더불어 새롭게 개발된 견고한 후륜 강성 차축의 조합이 적용됐다.
이와 함께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한 데이터 개요를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오프로드 콕핏, 차량 전면 하부의 가상 뷰를 통해 운전자에게 오프로드 주행에 확신을 더해주는 투명 보닛도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하게 탑재된다.
여기에 전동화 차량 특화 사양 및 기능을 적용해 오프로드 주행에 혁신을 선사한다.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벤츠그룹 양산차 중 최초로 개별구동 방식이 적용된 차량이다. 먼저 차량 4개의 각 바퀴 가까이 위치한 개별 제어 전기 모터는 각각 146.75마력(hp)의 출력을 내, 도합 최대 587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G바겐이 전기차로”…벤츠, G클래스 첫 전기차 ‘G580 EQ’ 韓 출시 [사진제공=벤츠코리아]차량은 디퍼렌셜 락 기능을 토크 벡터링으로 구현한다. 이를 통해 개별 휠의 토크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1초 이내에 필요한 위치에 정확하게 토크를 제공해 험난한 지형에서도 강력한 오프로더의 면모를 과시하는 게 특징이다.
차량 하부에는 사다리형 프레임에 결합돼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춰주는 118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돼 국내 인증 기준 최대 392km의 1회 충전 복합 주행거리까지 제공한다. 특히 차량 하부 패널은 오프로드 주행 중 지면 충격 시 배터리에 물리적 손상을 줄일 수 있도록, 높은 강도의 탄소 복합 소재로 만들어졌다.
“G바겐이 전기차로”…벤츠, G클래스 첫 전기차 ‘G580 EQ’ 韓 출시 [사진제공=벤츠코리아]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적정 노면에서 최대 100%의 등판능력을 구현하며, 최대 35도 경사면에서의 안정적 주행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내연기관 모델보다 150mm 더 깊은 850mm 깊이까지 도하 주행이 가능하고, 오프로드 주행 시 회전 반경을 크게 줄여주는 ‘G-스티어링’과 차량을 제자리에서 회전시키는 ‘G-턴’ 기능도 갖췄다.
벤츠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국 벤츠코리아 64개 전시장 및 벤츠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변화폭이없다 도대체 왜 만드는찌 싸구려
가죽은 주름없이 곱게 쫙 펴져있는데
옛날 사제 싸구려 아반떼시트 씌어놓거마냥
역대 싸구려 진짜 저딴걸 짱께에서 사냥용
쓰면딱인 그런 역대급 떵짜 ㅜㅜ
제네시스 가죽시트비교해도 확차이느낌 ㅜㅜ
개망작 증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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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도 잘나오고.
굳이 전기차 살 필요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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