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족 숨진 부산 싼타페 사고…'급발진 아니라는데..' [영상] (sedaily.com)
일 가족이 죽었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는 우리들은 어느 정도 급발진이 발생되고 있는 현실을 인정하고 있다고 사료됩니다.
더불어, 상기 사고는 급발진에 인해서 발생된 사고라고 인정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그런데 판사는 아니라고 합니다.
열흘전 재판부는
재판부는 "사고 차량의 제조상 결함이 존재한다거나 사고가 제조업체의 배타적인 지배
영역에서 발생했다는 점이 입증됐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선고 이유을 밝혔다.
라며 재판부는 기각결정을 내렸습니다.
또한,
유가족이 CD영상으로 제시한 '전문가 급발진 모의실험' 결과 등 관련 감정서에 대해서는 "CD 영상 촬영 당시 자동차에 나타난 현상이 사고 발생 당시 것과 일치한다고 단정할 수 없다"며 "감정서도 민사소송법에 정한 감정 절차에 따른 것이 아니라 원고들이 개인적으로 의뢰해 받은 것일뿐"이라고 판단했다.
라며 재판부가 실시하지 않은 감정서는 사적일뿐이라며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2016년 사고당시의 동영상을 보며 운전자의 한사람으로서 참으로 마음이 아팠고,
이러한 사고가 더이상 발생되면 안되겠다 모두들 생각해 보셨으리라 사료됩니다.
그런데 보배드림의 많은 운전자 분들은 너무도 조용하십니다.
이런 판결이 나왔다는데 앞장 서서 무언가 하자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아는 보배드림은 다수의 깨어있는 시민이고, 정의롭지 못한데 대해서 목소리를 높일수 있는 일반인이며,
상식과 기본을 지키며 법을 존중하는 국민임을 자처하고 있다고 생각해 왔는데 제가 잘못 안 걸까요???
저는 이 판결이 나왔을때 보배드림에서 난리가 날것으로 생각했고,
많은 분들이 이건 아니다라며 목소리를 높여 이런 관행이 더이상 반복되지 못하도록 마음만은 모을거라 느꼈습니다.
물론 여기 보배드림에 현대차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음을 알고는 있지만, 좋아하는 것과 잘못된 것은 구별하실거라
생각도 했구요.
잘못된 제조사의 안하무인과 이러한 관행적인 판결이 반복되기를 바라시는지요???
2005년 3월 차량 급발진 사고를 당했던 김영란 대법관에 대해
현대캐피탈이 사고 차량보다 배기량이 5백cc 더 큰 신차를 제공한 사실이 드러났다.
김 대법관은 2005년 3월 24일 강연을 위해 서울대를 방문, 주차하다 급발진 사고를 당했다.
김 대법관의 에쿠스 차량이 후진을 하다 급발진 해 김 대법관이 차 밖으로 튕겨져 나가
이에 대해 운전자 1백% 과실로 결론난 사고의 경우 동급차량을 다시 빌려주고,
새차는 지급하지 않은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 현대캐피탈측에서 무보상 전례를 깨고 지원한 것이다.
(2005/08/25 [17:41]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참조)
상기의 사례는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는지 여쭙고 싶네요.
누군가는 대법관이라 되고, 누군가는 일반인이라 안되는 이런 세상이 가치있는 세상인건지!!!!!!!!!!!!!!!!
그래서 글쓴이분은 무엇을 하셨는지요
이슈화 했고 청원동의까지 해줬습니다만..
법원에서 저리 결정한걸 어쩝니까? 깽판이라도 치자는 소린가요?
그래서 글쓴이분은 무엇을 하셨는지요
한거 없습니다.
그냥 마음만이라도 모아보자는 거구요.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이미 출고된지 오래된 차량이기도하고 급발진일수도 있겠지만 이미 판결이 나온사항이고
우리같은 일반인이 도움을 줄수있는건 기사 몇줄보다 피해자의 호소에 대한 응답이겠죠
제 3자가 무엇을 어찌한들 일반인이 보고 판단할
자료가 없으니까요
실제로 그런 피해자의 호소에 여러회원들이 응답을 했기도 했었구요
ㅠㅠ
이슈화 했고 청원동의까지 해줬습니다만..
법원에서 저리 결정한걸 어쩝니까? 깽판이라도 치자는 소린가요?
그냥 마음이 그렇다는 겁니다.
호환마마보다 더 무서운 COVID-19
너도나도 힘 모아 역병 이겨봅시다!!!
모두 화이팅~♥
현기 끊고 사는수밖에.
감사합니다.
그냥 제 마음이 그렇다는 겁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딱 맞는건 아니지만 간단하게
불편은 못참아도 불의는 참는게 보배성향입니다
그예가 블박신고는 열광하는데 한전 하청노동자가 감전되죽어도 그다지 반향이 없는것을 봐도 알수 있죠
그리고 이글에 여기 댓글처럼 어쩌라구 하는 반응도 같은이유라 볼수 있지 않을까하는
한마디로 개인간의 불편은 못참고
기업, 공공기관, 관의불의는 잘 참는다는? 특히 여기 교사블은 게시판사용자들의 특성이 더해져서 그게 좀더 심하죠
앞으로 게시물들을 보다보면 무슨소리인가를 알수 있게 되실껍니다
보배 사람들이 판결 내린것도 아닌디
그럴 의도는 아니였는데..........
본의 아니게 심려를 끼쳐 다시한번 더 죄송합니다.
맛있게 드셨어요???
좋은 하루 되시길................
인정하고,재판부가 상식적인 선에서 판결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더 이상의 억울한 이가 발생되지 않기를 바랄뿐입니다.
그리고 유족측은 고압펌프 누설로 인한 오버런 때문이다고 주장하시는것 같은데 사고차량에서 뽑은 엔진오일로 같은형식의 엔진에 실험한거 보시면 오일이 타면서 나오는 흰연기가 엄청 나오는데 사고현장 영상에서는 흰연기 하나 안 나오더라고요. 검은 연기도 안 보이고요.
혹시 제가 "글쓴이님은 현대차쪽에서 일하시는 분인가 봅니다"하면 좋으시겠어요???
저는 이런 사고가 발생되어도 제조사는 자기들 과실에 대하여 입증하려는 노력을 안보이고,
전적으로 피해자가 제조물에 문제 있음을 입증시켜야 하는 환경에 문제가 있다고 말씀드린 것입니다.
저는 산타페 운전자가 억울하다고 생각이 들거든요.
소방관 사진올리면 따봉먹고
약자가 잘못하면 우르르 마녀사냥 하고
강자가 잘못하면 나몰라 조용히 해야하는 곳은 아닙니다유
또한 여자와 급발진에 대해는 무척 보수적으로 바라보는 곳 또한 아닙니다유
남자가 잘못하면 토닥여주고
여자가 잘못하면 같이 욕해주며
차량 급발진은 처음부터 엔진 굉음을 내며 내달려야 급발진으로 보고
기기 오작동은 급발진으로 보지 않는 시각과 지식이 그렇게 좁은 자들만 있는 곳은 아니네유
그나저나 맥주가 읍네유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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