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운전하다가 브레이크를 밟는데 감각도 이상하고 위잉소리도 나기에 여자친구를 옆에 태우고 찍은 영상입니다.
브레이크는 문제가 없어 사고는 안났지만 특정 상황(브레이크를 약간만 밟는)에서 차 혼자 가속을 하는데요...
차량은 아반떼 하이브리드 2만키로 채 아직 못채운 차입니다.
오늘 운전하다가 브레이크를 밟는데 감각도 이상하고 위잉소리도 나기에 여자친구를 옆에 태우고 찍은 영상입니다.
브레이크는 문제가 없어 사고는 안났지만 특정 상황(브레이크를 약간만 밟는)에서 차 혼자 가속을 하는데요...
차량은 아반떼 하이브리드 2만키로 채 아직 못채운 차입니다.
안 불안하나?
안 불안하나?
해당 촬영 영상 있다면 하이테크 방문을..
급발진은 모르지만 케이블 단선일 가능성도 있음요
속도 변화는 정상적으로 보이지는 않네요. 회생제동과 관계가 있으려나???
어쨌든 일반 시내도로에서 이상한 차량을 이상한 방식으로 운전하며, 점검하는 모습도 정상은 아닌 것 같네요.
급발진 이슈가 많은 일부 제조사(현기, 도요타 등..) ECU 프로그래밍 자체가 문제다 라는 내용의 Tv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습니다. 쉐보레가 그나마 그런 문제에서는 안전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그 방송에서 문제가되는 회사들은 이상상황(이상조작)에서는 차(엔진 등)를 보호하도록 프로그래밍하고 있다고... 쉐보레 등은 차량(엔진 등)이 망가지더라도 사람을 보호한다고 하더군요..
저는 차를 사기 전에 관련 기사를 봅니다. 오래 된 내용이지만, 이런 기사가 있네요... 결국은 프로그래밍 오류 같다는...
https://v.daum.net/v/20120822110113912
최신 아반테 하브에도 들어 가 있다고 하는 데..., 아래는 기사 내용 일부 발췌
"하지만 이는 잘못된 정보다. 회생제동 레벨을 0으로 조절하더라도 브레이크 페달 조작 시 회생제동이 먼저 개입한다. 회생제동 개입 후 추가 제동력이 필요할 경우 물리 브레이크가 개입하는 방식이다."
"때문에 내연기관 자동차와 같이 관성 주행을 위해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제동이 이뤄지고 이는 울컥거리는 승차감을 만들기도 한다. 특히 가속페달 조작으로 감속이 이뤄지는 만큼 브레이크와 혼동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가속페달을 브레이크 페달로 착각해 밟을 경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이상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6464676&memberNo=32165513
참조내용
이후 뇌피셜~
울컥하는 주행감에 대하여, 악셀에서 발을 떼는 순간에 울컥함을 상쇄시키는 방식으로 순간적으로 어느 정도 약간 가속하도록 프로그래밍이 설계 된 것은 아닐지? 따라서 마지막에 약 2~5km 가속 상황은 정상 반응일 수도 있다는 생각.
- 일단은 ECU 등 점검 및 업데이트 받으시고, 어디 개발 덜 된 택지지구 한적한 도로에 가셔서 악셀 패달 뗄 때 차 반응을 보시는 게 도움이 될 듯하네요.
이 기사 한번 보십쇼 북미에서는 리콜 진행 했답니다
저도 같은 증상 겪고 블루핸즈 갔는데 아무 이상 없고 해줄것도 없다네요 기사 보여주니까 저건 북미고 우린 못해준다 이러는데
전 회사차니까 될대로 되라는 마인드긴 한데 작성자분은 자차시면 암울하긴 하겠네요 힘내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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