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문수 의원, 인터넷 명예훼손 처벌 강화 법안 발의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유튜브 등 개인 방송이나 인터넷상의 명예훼손죄 처벌이 강화된다.
더불어민주당 김문수(순천갑) 의원은 이런 내용의 정보통신망의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19일 밝혔다.
개정안은 비방 목적 사실 적시 명예훼손의 벌금을 기존 3000만원에서 1억 이하로, 비방 목적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벌금을 5000만원에서 10억 이하로 상향한다.
유죄로 인정될 때 이로 얻은 이익을 몰수하고 추징하는 내용도 담고 있다.
허위사실이나 명예훼손, 가짜뉴스 등 자극적인 방송을 통해 벌어 들인 수익에 비해서 명예훼손의 처벌 수위는 벌금형에 그친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김 의원은 “유튜브 등을 통한 개인 방송 시장 확대로 허위사실 유포나 명예훼손 등 개인의 명예와 존엄성이 돈벌이 수단으로 전락하고 있다”며 “법의 실효성을 강화해 사회적 피해를 줄여야 한다”고 법안 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가세연 이 자식들 완전 파산 시킬 수 있게 10억으로
이재명이 공직자 허위사실공표하는거 왜 처벌하냐고 난리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투버는 안됨?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럼 김어준부터 다 환수당하겠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찢고 빨고 핥는 니가 그런 x세기인지 알고
있나? 빤스런한 니 인생 ㅋㅋㅋㅋㅋ
니 어머니도 니가 좆나 더럽겠다. ㅋ
딱봐도 경계성 지능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이 x시나. ㅋ 일베 하는 놈 네가 경계성 지능이지. ㅋ 좆나 우습네.
개소리터할꺼면
일베 좋아하게 생겼을듯 님 ㅇㅇ
무식한 세기야.
저 놈의 사실적시 때문에, 사실도 말하지 못하고 입에 재갈이 채워지쟎아.
허위 사실 유투버들은
사기인데
그리고 국회의원 자기들도 어느 유튭에서 그러더랍니다 하는대
또 자기생각을 말한거라 하면 어쩔껀대!
피해와 피해 만큼 보상하게 하는게 적절할듯한대
허위사실적시, 수익몰수는 좋을지몰라도 '사실적시'가 문제된다면 저건 정치인들을 보호하는 법임.
사실적시 명예훼손이라는 말도 안되는 법 부터 없애야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