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이유로 블랙박스 차량쪽이 대로라고 생각하시는건지 모르겠는데
로드뷰를 보면 양측 차로 모두 왕복 2차선 도로임이 확인 됩니다.
차이점 이라고 한다면 블랙박스 차량이 진행한 도로쪽에
일종의 갓길에 해당되는 부분이 아주 살짝 더 여유가 있다는 정도네요.
도로의 폭을 판단할 때는 실제로 통행가능한 도로의 폭을 기준으로 하므로
결과적으로 양측 모두 동일폭 도로라고 봐야겠지요.
양측이 동일폭 도로인 상황이라면 보험사나 경찰에서는
우측차 우선을 적용해서 블랙박스 차량을 가해 차량으로 볼 가능성이 있을테고요.
(대략 60 : 40 정도로 볼 가능성이 있음.)
물론 우측차 우선이라는게 서행 및 일시정지 의무가 전제가 되어야 하기에
양측이 법적으로 다퉈본다면 50 : 50 판결을 받아낼 수도 있겠네요.
좀더 세부적으로 파고든다면 당시 교차로 내에 불법 주정차했던
흰색 SUV 로 인해서 두 차량의 시야가 방해되었던 점이 있으니
그 차량측에게도 20% 가량 과실 책임을 물을 수도 있을 것 같고요.
(즉, 블랙박스 차량 : 상대 차량 : 불법 주정차한 SUV = 40 : 40 : 20)
P.S.
신호 제어없는 교차로에서는 서행은 기본이고
영상에서 처럼 불법 주정차된 차량이나 건물 등으로 인해서
좌우 확인이 용이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교차공간에 진입하기 전에 일시정지하여 안전을 충분히 살핀 후
안전할 때 조심히 진입해야 합니다. (도로교통법 31조 참고)
앞으로는 시간나실 때마다 도로교통법도 숙지하시고,
좀더 방어운전 안전운전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상대방이 자전거 탄 아이가 아닌거에 감사하고 또 감사해라
시야가 제한적이면 서행이라도 해야지
무슨 이유로 블랙박스 차량쪽이 대로라고 생각하시는건지 모르겠는데
로드뷰를 보면 양측 차로 모두 왕복 2차선 도로임이 확인 됩니다.
차이점 이라고 한다면 블랙박스 차량이 진행한 도로쪽에
일종의 갓길에 해당되는 부분이 아주 살짝 더 여유가 있다는 정도네요.
도로의 폭을 판단할 때는 실제로 통행가능한 도로의 폭을 기준으로 하므로
결과적으로 양측 모두 동일폭 도로라고 봐야겠지요.
양측이 동일폭 도로인 상황이라면 보험사나 경찰에서는
우측차 우선을 적용해서 블랙박스 차량을 가해 차량으로 볼 가능성이 있을테고요.
(대략 60 : 40 정도로 볼 가능성이 있음.)
물론 우측차 우선이라는게 서행 및 일시정지 의무가 전제가 되어야 하기에
양측이 법적으로 다퉈본다면 50 : 50 판결을 받아낼 수도 있겠네요.
좀더 세부적으로 파고든다면 당시 교차로 내에 불법 주정차했던
흰색 SUV 로 인해서 두 차량의 시야가 방해되었던 점이 있으니
그 차량측에게도 20% 가량 과실 책임을 물을 수도 있을 것 같고요.
(즉, 블랙박스 차량 : 상대 차량 : 불법 주정차한 SUV = 40 : 40 : 20)
P.S.
신호 제어없는 교차로에서는 서행은 기본이고
영상에서 처럼 불법 주정차된 차량이나 건물 등으로 인해서
좌우 확인이 용이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교차공간에 진입하기 전에 일시정지하여 안전을 충분히 살핀 후
안전할 때 조심히 진입해야 합니다. (도로교통법 31조 참고)
앞으로는 시간나실 때마다 도로교통법도 숙지하시고,
좀더 방어운전 안전운전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저 차사이로 아이라도 나오면 어쩔려고
무식한건지 용감한건지 몰라도
정상적인 운전자는 아닌듯
지금껏 사고 안난게 신기하지
이따구로 운전 처 하면서?
알려줘??
알면주면 뭐해 튈껄ㅋㅋㅋ
^,~ 잘 나올려나
과실 싸움하시면 불리하심
우측차 우선
일단 상대차와 과실은 거의 5ㄷ5 수준
^____^v
사람 안죽인걸 천만다행으로 생각하고 받아들이슈.
사람이라도 튀어나왔으면ㄷㄷㄷ
골목길 레이서
그동안 이런배려받고 운전 잘하는 양 냅다 잘도 지나쳐갔었던 벌 받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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